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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2020.12.23 12:00 | 광고계동향
대한민국 광고 산업 발전에 힘써준 유공광고인 13인에 대한 훈·포장과 표창을 수여하는 정부포상식이 한국광고총연합회 주최로 12월 4일(금) 오전 11시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렸다.
2019년도 광고인 정부포상 후보자 추천 안내
2019.07.29 12:00 | 광고계동향
문화체육관광부는 2019년도 광고인 정부포상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하오니, 후보자를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News Brief] 아시아광고연맹(AFAA), 제6회 Fasttrack 트레이닝 참가자 모집
2018.08.17 11:44 | 광고계동향
아시아광고연맹(AFAA)은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저년 차 인력을 대상으로 하는 리더십 트레이닝 프로그램인 Fasttrack을 오는 8월 6일(월)부터 8일(수)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한다. 총 35명이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숙식을 포함하여 인당 USD 1,400이다.  • 참가신청 및 문의: 한국광고총연합회 02-2144-07
[News Brief] 국제광고협회(IAA), 공식 로고 변경
2018.08.17 11:43 | 광고계동향
국제광고협회(IAA), 공식 로고 변경 국제광고협회(IAA)는 창립 80주년을 맞아 새롭게 로고를 변경하였다. 이번에 발표된 로고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글로벌 나침반이라는 IAA의 새로운 포지셔닝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두 개의 A는 화살표를, A 아래의 점은 북극성을 의미하며 리더십의 의미를 강조하고자 검정 색상을 적용하였다.
[News Brief] 방송통신위원회, 2018년도 주요 업무계획 발표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는 지난 1월 30일(화) ‘2018년도 주요 업무계획’ 을 발표하였다. 2018년도 업무계획은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하고 자유로운 방송통신환경 조성을 중심으로, 이용자의 능동적 참여와 권리 강화, 지속성장이 가능한 방송통신생태계 구축 등 국정과제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들을 담았다. 2018년도 방송통신위원회 업무계획의 주요 내용을 특징적인 사항 중심 으로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위에서 제시한 2018년도 업무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하여 국민이 신뢰하고 참여할 수 있는 방송통신환경을 조성하고 국민이 중심이 되는 방송통신 서비스가 구현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세계 4대 광고제 중의 하나인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 2018)에 참가할 한국 참가단을 모집한다. 본 행사는 오는 3월 21일 (수)부터 24일(토)까지 4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 2018)는 세계 3대 광고제(칸 라이언즈, 클리오, 뉴욕 페스티벌)에 이어 4대 국제 광고제로 평가받고 있으며 독특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매년 색다른 으로 기존의
[News Brief] 제일기획, 옷장 속 패딩으로 길고양이 ‘겨울집’ 만들다.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이마트와 제일기획은 매년 겨울이면 길고양이들이 자동차 엔진룸, 아파트 전력실 등에서 추위를 피하다가 사고가 발생하는 것에 착안해 길고양이용 겨울집을 제작, 보급하는 ‘후드 하우스’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 아이디어를 낸 제일기획 김선택 프로는 “우리나라에 반려묘 인구가 크게 증가했지만 반대로 길고양이로 인한 사회 문제 또한 많이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라며 “이에 사람과 길고양이가 공존하는 방안을 모색하던 중 업사이클링을 통해 동물 보호와 환경 보호에 동시 기여할 수 있는 후드 하우스를 생각 해냈다.”라고 말했다. 캠페인 기간 몰리스펫샵에서 준비한 후드 하우스 2,000개가 조기 소진됐으며, 길고양이 전문사료 판매량도 전주 동기 대비 13.5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같은 호응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최근 이마트와 제일기획은 동물권단체 ‘케어’에 후드 하우스 30개를 기부해 여의도공원, 성북구 장수마을 등 길고양이 급식소가 마련된 장소에 후드 하우스 설치를 도왔으며, 길고양이 전문 사료 130여 개도 추가로 기부할 예정이다.
[News Brief] 국제광고협회(International Advertising Association) 창립 80주년 기념행사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1938년 4월 8일 Thomas Ashwell이 미국 뉴욕에서 설립한 국제광고협회(IAA)가 올해 80주년을 맞이한다. IAA 세계본부에서는 이를 기념하기위한 80주년 행사를 오는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뉴욕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IAA는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가치제안 그리고 새로운 웹사이트 및 콘텐츠 전략 등을 공식행사에서 발표할 계획이며, 아울러 마케팅 서밋 프로그램도 행사에 함께 구성한다고 밝혔다.
[News Brief]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일본의 광고 관련 31개 단체가 지난 1월 5일(금)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으며, 약 1,700명이 참석했다. 모두(冒頭)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의 오히라 아키라(大平明)이사장을 시작으로, 공동개최 광고관련 단체의 대표들이 차례로 간단히 인사말을 했다. 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은 ‘무술년에는 새로운 태동이 일어난다고 한다. 경제의 성장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업계의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예감하고 있다. 올해는 새로운 산업, 새로운 업종, 새로운 기술 등이 생겨나는 의미 있는 해다.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가지 상황을 비추어 볼 때, 올해는 매우 의미 있는 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광고업계는 이러한 대변혁을 하려고 하는 여러 기업이나 업종을 광고가 지니고 있는 본연의 순기능적인 측면과 함께 지속적으로 번창해 나가며 우리 일본을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예전처럼 혈기왕성하게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라고 밝혔다.
[News Brief] 애드박물관 도쿄, 세계적 광고상 <2017 The One Show> 수상작품 전시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애드 박물관 도쿄는 지난 1월 22일(월)부터 2월 23일(금)까지 미국 뉴욕의 세계적 광고상인 <2017 The One Show> 수상작품을 소개하는 광고상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광고·디자인 부문에서 미국을 대표하는 비영리 단체 ‘The One Club for Art & Copy’가 시상하는 ‘The On Show’는 세계광고제 중 하나이다. 전시회에서는 최고상인 Best of show 등 수상작 외에 일본의 수상작품 등 약 50점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국제사면위원회의 가 그랑프리격인 2017 Best of show에 선정되었다.
[News Brief] ‘KOSIGN 2017’, ‘2017 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 성황리에 개최
2017.12.15 03:05 | 광고계동향
‘KOSIGN 2017’, ‘2017 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 성황리에 개최     국내 사인업계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유관산업과의 동반성장을 모색하는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인 ‘KOSIGN 2017’이 지난 11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로 제25회를 맞이하는 KOSIGN 전시회는 표현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옥외광고 분야의 트렌드를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
MZ 세대가 좋아하는 SNS 콘텐츠 A to Z
 제일기획 최지은 프로 (소셜팀)   Q. 다음 중에서 MZ 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고르시오. A. ①K-POP 관련 영상 ②일상 브이로그 ③컨셉 놀이 ④먹방 ⑤쇼핑 라이브 방송 ⑥신제품 리뷰   정답은 전부다. 만약 보기가 100개가 있다면 100개 보기 모두가 정답일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등 SNS 플랫폼에선 기본 기능 외에도 숏폼 영상, 채팅, 음성 서비스 나아가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AD Insight] 디지털 시대의 TV광고효과
올 초 발표된 2018년 국내 총 광고비 집계에 따르면, 디지털 광고비가 4.3조 원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방송 광고비(지상파+케이블/종편 등)를 추월했다. 업계에서는 디지털의 매년 이어지고 있는 최고액 경신과 계속되는 두 자릿수 성장률에 주목하며 방송광고비는 유지임에도 불구하고 (17년 3.95조 vs 18년 3.96조 - 정확히 하자면 0.2% 성장) 하락세로 체감하고 있다. 또한 일차적으로 보여지는 수치가 이렇다 보니, 많은 광고캠페인 담당자들은 디지털 중심의 트렌드에 뒤처질까 봐 노심초사 조급하게 미디어 환경을 보고 있다. 이와 맞물려 방송광고의 영향력은 실제보다 과소평가되면서 미디어 시장에서 ‘보이지 않는 고릴라(The Invisible Gorilla)*’로 가속화 되고 있는 듯 하다.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
SNS와 만나 화려하게 꽃피는 AR 마케팅
 SNS와 만나 화려하게 꽃피는 AR 마케팅 김찬희_AR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위에이알 대표   좋은 콘텐츠 한 개의 성과가 캠페인 열 번의 성과를 넘을 수 있다. 명품 브랜드 구찌가 단 한 개의 AR 콘텐츠로 약 2억 명의 소비자에게 스니커즈 신제품을 알리는 데 성공한 사례가 이를 보여준다. 이에 질세라 구찌의 경쟁사인 루이비통, 샤넬, 디올 등이 매 시즌마다 AR 콘텐츠를 출시하고 있다. AR 콘텐츠에 열을 올리고 있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타짜에서 아무노래까지, 트렌드가 된 문화 유전자 ‘밈’
1976년, 리처드 도킨스의 <이기적 유전자>는 생물학계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특히 생물학의 유전 이론을 문화 현상에 접목시킨 ‘밈(meme)’이라는 개념은 과학을 넘어 대중문화에도 영향을 미쳤죠. 오늘 HS애드 공식 블로그에서는 대중 속으로 들어온 ‘밈’이 문화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
SNS와 만나 화려하게 꽃피는 AR 마케팅
 SNS와 만나 화려하게 꽃피는 AR 마케팅 김찬희_AR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위에이알 대표   좋은 콘텐츠 한 개의 성과가 캠페인 열 번의 성과를 넘을 수 있다. 명품 브랜드 구찌가 단 한 개의 AR 콘텐츠로 약 2억 명의 소비자에게 스니커즈 신제품을 알리는 데 성공한 사례가 이를 보여준다. 이에 질세라 구찌의 경쟁사인 루이비통, 샤넬, 디올 등이 매 시즌마다 AR 콘텐츠를 출시하고 있다. AR 콘텐츠에 열을 올리고 있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타짜에서 아무노래까지, 트렌드가 된 문화 유전자 ‘밈’
1976년, 리처드 도킨스의 <이기적 유전자>는 생물학계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특히 생물학의 유전 이론을 문화 현상에 접목시킨 ‘밈(meme)’이라는 개념은 과학을 넘어 대중문화에도 영향을 미쳤죠. 오늘 HS애드 공식 블로그에서는 대중 속으로 들어온 ‘밈’이 문화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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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와 만나 화려하게 꽃피는 AR 마케팅
 SNS와 만나 화려하게 꽃피는 AR 마케팅 김찬희_AR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위에이알 대표   좋은 콘텐츠 한 개의 성과가 캠페인 열 번의 성과를 넘을 수 있다. 명품 브랜드 구찌가 단 한 개의 AR 콘텐츠로 약 2억 명의 소비자에게 스니커즈 신제품을 알리는 데 성공한 사례가 이를 보여준다. 이에 질세라 구찌의 경쟁사인 루이비통, 샤넬, 디올 등이 매 시즌마다 AR 콘텐츠를 출시하고 있다. AR 콘텐츠에 열을 올리고 있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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