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News Brief] 슬로건과 비주얼의 문제를 해결해 줄 두 권의 책
-
2018.08.17 11:48
| 광고계동향
-
소비자의 마음과 지갑을 열 마법의 열쇠 슬로건과 마케팅의 강력한 비주얼 메시지를 다룬 두 권의 책이 발간되었다. 이 책들은 포지셔닝(Positioning)을 제안한 앨 리스의 딸 로라 리스의 저서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슬로건」은 각운, 두운, 반복, 대조법, 중의법 5가지 슬로건 전략을 소개하였다. 또한「시장을 움직이는 비주얼 해머」에서 제시한 새로운 용어
-
-
[News Brief] 데이터에서 전략적 인사이트를 얻는 10가지 방법, 「데이터 인사이트」
-
2016.08.03 12:00
| 광고계동향
-
데이터에서 전략적 인사이트를 얻는 10가지 방법, 「데이터 인사이트」
최근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면서 과거에는 처리할 수 없었던 대규모 데이터를 수집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과정에서도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학적인 접근법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이제 유능한 커뮤니케이션 전략가가 되기 위해서는 광고 PR 브랜드 등 전략 관련 지식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하고 해석할 수 있는 능력까
-
-
[News Brief] 광고인으로 살아남기와 성공하기의 지침서, 「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
-
2016.05.31 12:00
| 광고계동향
-
광고인으로 살아남기와 성공하기의 지침서, 「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
류진한 계명대학교 언론광고학부 교수가 세계적인 광고인 사이먼 벡스너(SIMON VEKSNER)의 ‘HOW TO MAKE IT AS AN ADVERTISING CREATIVE’를 번역한 「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를 출간했다. 책 속에는 창의적인 직업을 갖기를 원하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부터 직장 1년차 새내기들의 고민, 그리고 20년차
-
-
사람은 누구나 폭탄이다
-
2015.02.12 05:11
| 광고계동향
-
책소개
탄생에서부터 진행 과정 전체가 창의력 배양 실험을 방불케 하는 ‘망치 프로젝트’ 이야기를 통해 창의력 개발의 노하우를 전하는 책 『사람은 누구나 폭탄이다』. 실제 사례와 발표 내용을 토대로, 창의력의 정체가 무엇인지, 자기 안의 창의력을 어떻게 발견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접근해 가는 책이다. 박웅현을 비롯한 TBWA의 창의적 광고인들이 대학생들의 창의력을 이끌어 내기 위해 어떻게 멘토링을 했는지
-
-
세명대학교 서범석교수 보이차 전문 서적 출판 '보이차,보이차 그리고 자사호 이야기'
-
2015.01.29 09:33
| 광고계동향
-
A 초보자를 위한 중국 보이차, 자사호 전문서적
<보이차, 보이차 그리고 자사호이야기>
B 세명대학교 서범석교수 보이차 전문 서적 출판
<보이차, 보이차 그리고 자사호 이야기>
최근 중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전통적 중국차인 보이차(普?茶)를 마시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중국여행을 통해서 구입하거나 지인들의 선물을 통해 대부분의 가정에서 보이차 한편 정도는 보유하고 있는 것으
-
-
心 스틸러 (마침내 마음을 여는 열쇠를 얻다)
-
2015.01.29 09:23
| 광고계동향
-
<心 스틸러>
- 마침내 마음을 여는 열쇠를 얻다 -
이현종 지음
㈜도서출판 이와우. 224쪽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성공 광고캠페인을
설계하고 만든 광고인이 쓴
세상과 사람에 대한 통찰,
일상에서의 특별한 사인들에 대한 보고서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의 이현종 대표CD(Creative Director,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LG생활건강 ‘엘라스틴 했어요&r
-
-
한국의 미디어, 법제와 정책 해설
-
2015.01.05 01:45
| 광고계동향
-
『한국의 미디어, 법제와 정책 해설』은 미디어 법제와 정책의 연혁, 해외 제도 및 구체적 사례를 포함하여 모든 정책 이슈를 통합적으로 다뤘다. 주요 정책 현안별 목적, 경과, 현황, 쟁점, 이해관계자 입장 등을 망라해 주요 정책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미래를 조망했다.
목차
1부 방송과 미디어
01 방송 법제와 정책 거버넌스
방송의 정의, 유형, 분류
방송 정책의 특징
방송 정책의 이념
방송의 기능
방송의
-
-
미디어 스마트(Media Smart)
-
2014.01.28 12:00
| 광고계동향
-
미디어 스마트(Media Smart)
미디어 스마트는 크리에이티브에서 창의력, 스토리텔링, 문화콘텐츠까지 이르는 광고와 광고활용에 대해 다룬 책이다. 한국과 영국의 광고활용교육을 분석하여 소개하며, 국내 광고활용교육(AIE)에 관한 다양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특히 영국의 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인 ‘미디어 스마트’를 살펴보고, 국내 광고활용교육과 비교해 함의를 제공한다. 이 책은 ▲창조경제와 광고 ▲광고활용교육의 이해 ▲영국
-
-
[신간 소개] Advertising in Korea (5th edition)
-
2013.12.18 04:16
| 광고계동향
-
한국 광고 산업은 전 세계 광고 규모 15위이지만, 영문으로 된 한국 광고에 대한 정보가 없다. 신기혁 고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와 한국 광고계의 산증인 신인섭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초빙교수가 해외 마케터와 해외에서 활동하는 국내 기관과 기업에 요긴한 정보를 엄선했다. 본 도서는 한국 광고 산업을 영어로 설명한 유일한 책으로, 한국 기후, 지리, 인구, 종교 문화부터 한국 광고의 역사, 발전, 현황, 매체, 관련 법규, 대학 교육,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