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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가 조직에서 ‘진짜’ 원하는 것
2021.07.23 12:00 | CHEIL WORLDWIDE
이경민_마인드루트리더십랩 대표 & 정신과 전문의   2021년 상반기 경영계의 주요 화두 중 하나는 MZ 세대와 성과급 논란이다. 올해 초 한 대기업 직원의 이메일에서 촉발된 성과급 이슈는 이내 대기업 전반으로 확산됐다. 성과급 이슈의 선두에는 MZ 세대가 있다. 이들이 조직의 과반수를 넘어가면서 그동안 관행처럼 참아왔던 성과급 이슈에 대해 반발하기 시작한 것이다.   더 많은 보상이 아닌 더 투명한 기준
”좋은 기름이니까~” 그 이유를 알려줄게
2021.07.23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김의경 프로 (비즈니스15팀)   지난달, 에쓰-오일이 팬데믹 이후 첫 캠페인을 론칭했다. 지난 캠페인으로부터 무려 2년만이다. 오랜만에 소비자 앞에 나타난 에쓰-오일의 캐릭터 ‘구도일(Good Oil)’은 자동차 레이서로, 시골 주유소의 주인장으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신선한 접근을 통해 에쓰-오일이 말하는 ‘좋은 기름’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했다.  
만인의 취향보다, 당신을 위한 취향 JOIN THE BESPOKE!
2021.04.23 11:21 | CHEIL WORLDWIDE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는 출시 후 알리는 데 힘을 썼던 1년 차, 제품을 대세화하기 위해 노력했던 2년 차를 지나, 어느덧 3년 차 제품이 되었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이제 많은 소비자가 사용할 뿐 아니라, 잠재 고객들도 냉장고 구매를 고려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중 하나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단순히 제품을 많이 팔기 위해서가 아니라 어떻게 비스포크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광고로 보여줄 수 있을지 고민했다. &nb
광고회사 CD가 알려주는 라이브커머스 체험기
2021.04.23 11:10 | CHEIL WORLDWIDE
 광고밥 20년, 나는 이토록 짧은 시간에 이토록 무섭게 진화하는 플랫폼, 미디어, 콘텐츠를 본 적이 없다. 올 1월, 나의 최종 보스로부터 네이버와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라는 오더(?)를 받은 후 실제 라이브가 있었던 3월 28일, 그 후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은 오늘까지,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CEO인 사티아 나델라는 코로나로 인해 “2년치 디지털 전환이 단 두 달 만에
커머스, 소셜을 만나다. 쇼퍼블 콘텐츠
2021.04.23 10:40 | CHEIL WORLDWIDE
 최근 4-5년 사이 이커머스 시장은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최저 가격 검색만 하던 과거와 달리 간편 결제, 새벽 배송, 간편 환불 등 서비스의 편리함을 쫓는 고객 군이 늘어나고 있고, 서비스뿐 아니라 플랫폼 형태 역시 일반적인 오픈마켓에서 소비자의 목적에 맞는 다양한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다양해지는 이커머스 플랫폼   우선, MD의 감각으로 특정 셀렉션만 모아 취향으로 승부하는 버티컬 사
쇼핑의 뉴노멀, 라이브커머스의 시대
2021.04.23 12:00 | CHEIL WORLDWIDE
 2018년 봄, 이른 휴가를 앞두고 방문한 백화점 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매장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중국인들을 보며 ‘저렇게도 물건을 팔고 사는구나……’하며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다. 그때만 하더라도 라이브커머스는 국내에서 낯선 개념으로 일명 ‘왕홍’이라고 불리는 중국 인플루언서가 라이브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중국 시장 특유의 독특한 쇼핑 형태로 여겨진 방식이었다.
가장 느리게 목적지에 도착하는 여행의 기술
2021.04.23 12:00 | CHEIL WORLDWIDE
 쉬려고 떠났다가 피로만 떠안고 돌아온 여행 기억을 누구나 갖고 있을 것이다. 힘들게 얻어낸 휴가인 만큼 하나라도 더 보려고 빼곡히 정리한 계획표 때문일 텐데, ‘효율적’으로 즐기겠다는 마음이 오히려 우리를 강박적으로 만들어 때론 여행의 본질까지 놓치게 한다.   “이동이 목적지를 향해 직선으로 달리는 행위라면, 여행은 목적지에 닿기까지 가능한 한 우회하려는 시도이지 않을까.” -빼기의
더 긴밀하게 더 밀접하게 다가가라, 온사이트 마케팅
2021.04.21 09:37 | CHEIL WORLDWIDE
 1020 세대의 독특한 모바일 광고 시청법을 알고 있는지. 이들은 일부러 관심 있는 분야를 검색창에 입력해 넣는다. 하지만 막상 나오는 검색 결과는 보지 않는다. 검색 기록과 SNS 광고가 연동된다는 점을 이용해, 나중에 SNS 활동 중 자신이 원하던 제품 광고를 뜨면 그때야 광고 콘텐츠를 소비한다. 정확히 내 취향에 맞는 광고는 단순한 광고를 넘어 정보이자 콘텐츠가 된다. 최근 이커머스 기업들이 경쟁력 향상을 위해 주목하고 있는 키워드가
민초파와 반민초파의 대통합, 민트초코봉봉
2021.04.20 11:32 | CHEIL WORLDWIDE
 맛 호불호의 대명사 민트초코. 마니아들에겐 상쾌달달 최고의 맛이지만, 반대파에겐 치약을 씹는 기괴한 맛일 뿐이다.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플레이버 민트초콜릿칩을 호불호의 늪에서 구해내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시도했다. 민초파와 반민초파 모두에게 사랑받고자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나타난 배스킨라빈스 4월 이달의 맛 <민트초코봉봉> 캠페인을 소개한다.    <민트초코봉봉>은 배스킨라빈스의 2021년도 첫 캠페인이자
라이브커머스라는 새싹, 어디까지 어떻게 자라날까?
2021.04.20 11:15 | CHEIL WORLDWIDE
 요즘 커머스 시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관심 있는 이들은 알고 있듯 해외, 특히 중국에서는 크게 성장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선 국내 실정에 맞춰 바쁘게 성장하는 중인데, 그렇다면 왜 라이브커머스는 중국 시장에서 먼저 흥했을까? 같은 동양 문화권임에도 똑같은 비즈니스 모델을 들여오는 것으로 끝나지 않을까? 여기에서 우리는 라이브 커머스의 고유한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중국의 라이브커머스가 우리나라와 결정적으로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진다? 요즘 핫한 ‘메타버스’를 소개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마스크를 벗고 일상을 이어가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2021년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메타버스’인데요. IT 산업뿐 아니라 게임, 엔터, 교육 등 모든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메타버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요즘 핫한 메타버스란 무엇인지, 또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실을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광고人] 자이언트 스텝(GIANTSTEP) 하승봉 대표
1998년부터 시작했으니까 올해로 만 15년째입니다. 처음에는 아무 것도 모르고 시작했죠. 영상편집으로 일을 시작했는데 그 당시 가수 서태지, 신승훈의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언젠가는 나도 그 가수들의 뮤직비디오 작업을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리고 6년차쯤 되었을 때 실제로 같이 일을 했습니다.
소비자의 뇌가 직접 말하는 광고·브랜드의 비밀
  신문광고를 보고 2초 만에 구매 의향을 밝힌 사람이 40%를 넘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무의식으로 정보가 전달된다는 것.   이 책은 뇌과학으로 이러한 사실을 밝혀낸다. 소비자가 광고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분명히 알게 된 것이다. 이제 기존 방식으로는 효과적인 광고 집행과 브랜드 전략 수립이 어려워 질 것이다.  저자는 광고인들에게 새로운 광고 조사 방법을 제안한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MZ세대가 조직에서 ‘진짜’ 원하는 것
이경민_마인드루트리더십랩 대표 & 정신과 전문의   2021년 상반기 경영계의 주요 화두 중 하나는 MZ 세대와 성과급 논란이다. 올해 초 한 대기업 직원의 이메일에서 촉발된 성과급 이슈는 이내 대기업 전반으로 확산됐다. 성과급 이슈의 선두에는 MZ 세대가 있다. 이들이 조직의 과반수를 넘어가면서 그동안 관행처럼 참아왔던 성과급 이슈에 대해 반발하기 시작한 것이다.   더 많은 보상이 아닌 더 투명한 기준
운동 삼아, 취미 삼아! MZ세대가 골프장으로 향하는 이유는?
    작년 한 해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MZ세대는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산으로 향했습니다. 최근 이와 비슷한 이유로 골프에 빠진 MZ세대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SNS에 ‘#골프스타그램’을 검색하면 160만 건 이상의 게시물이 뜰 정도로 많은 사람이 골프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거 기성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골프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된 그 배경은 무엇일
쇼핑의 뉴노멀, 라이브커머스의 시대
 2018년 봄, 이른 휴가를 앞두고 방문한 백화점 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매장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중국인들을 보며 ‘저렇게도 물건을 팔고 사는구나……’하며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다. 그때만 하더라도 라이브커머스는 국내에서 낯선 개념으로 일명 ‘왕홍’이라고 불리는 중국 인플루언서가 라이브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중국 시장 특유의 독특한 쇼핑 형태로 여겨진 방식이었다.
소비자의 뇌가 직접 말하는 광고·브랜드의 비밀
  신문광고를 보고 2초 만에 구매 의향을 밝힌 사람이 40%를 넘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무의식으로 정보가 전달된다는 것.   이 책은 뇌과학으로 이러한 사실을 밝혀낸다. 소비자가 광고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분명히 알게 된 것이다. 이제 기존 방식으로는 효과적인 광고 집행과 브랜드 전략 수립이 어려워 질 것이다.  저자는 광고인들에게 새로운 광고 조사 방법을 제안한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MZ세대가 조직에서 ‘진짜’ 원하는 것
이경민_마인드루트리더십랩 대표 & 정신과 전문의   2021년 상반기 경영계의 주요 화두 중 하나는 MZ 세대와 성과급 논란이다. 올해 초 한 대기업 직원의 이메일에서 촉발된 성과급 이슈는 이내 대기업 전반으로 확산됐다. 성과급 이슈의 선두에는 MZ 세대가 있다. 이들이 조직의 과반수를 넘어가면서 그동안 관행처럼 참아왔던 성과급 이슈에 대해 반발하기 시작한 것이다.   더 많은 보상이 아닌 더 투명한 기준
운동 삼아, 취미 삼아! MZ세대가 골프장으로 향하는 이유는?
    작년 한 해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MZ세대는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산으로 향했습니다. 최근 이와 비슷한 이유로 골프에 빠진 MZ세대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SNS에 ‘#골프스타그램’을 검색하면 160만 건 이상의 게시물이 뜰 정도로 많은 사람이 골프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거 기성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골프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된 그 배경은 무엇일
쇼핑의 뉴노멀, 라이브커머스의 시대
 2018년 봄, 이른 휴가를 앞두고 방문한 백화점 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매장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중국인들을 보며 ‘저렇게도 물건을 팔고 사는구나……’하며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다. 그때만 하더라도 라이브커머스는 국내에서 낯선 개념으로 일명 ‘왕홍’이라고 불리는 중국 인플루언서가 라이브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중국 시장 특유의 독특한 쇼핑 형태로 여겨진 방식이었다.
소비자의 뇌가 직접 말하는 광고·브랜드의 비밀
  신문광고를 보고 2초 만에 구매 의향을 밝힌 사람이 40%를 넘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무의식으로 정보가 전달된다는 것.   이 책은 뇌과학으로 이러한 사실을 밝혀낸다. 소비자가 광고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분명히 알게 된 것이다. 이제 기존 방식으로는 효과적인 광고 집행과 브랜드 전략 수립이 어려워 질 것이다.  저자는 광고인들에게 새로운 광고 조사 방법을 제안한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MZ세대가 조직에서 ‘진짜’ 원하는 것
이경민_마인드루트리더십랩 대표 & 정신과 전문의   2021년 상반기 경영계의 주요 화두 중 하나는 MZ 세대와 성과급 논란이다. 올해 초 한 대기업 직원의 이메일에서 촉발된 성과급 이슈는 이내 대기업 전반으로 확산됐다. 성과급 이슈의 선두에는 MZ 세대가 있다. 이들이 조직의 과반수를 넘어가면서 그동안 관행처럼 참아왔던 성과급 이슈에 대해 반발하기 시작한 것이다.   더 많은 보상이 아닌 더 투명한 기준
운동 삼아, 취미 삼아! MZ세대가 골프장으로 향하는 이유는?
    작년 한 해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MZ세대는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산으로 향했습니다. 최근 이와 비슷한 이유로 골프에 빠진 MZ세대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SNS에 ‘#골프스타그램’을 검색하면 160만 건 이상의 게시물이 뜰 정도로 많은 사람이 골프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거 기성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골프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된 그 배경은 무엇일
쇼핑의 뉴노멀, 라이브커머스의 시대
 2018년 봄, 이른 휴가를 앞두고 방문한 백화점 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매장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중국인들을 보며 ‘저렇게도 물건을 팔고 사는구나……’하며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다. 그때만 하더라도 라이브커머스는 국내에서 낯선 개념으로 일명 ‘왕홍’이라고 불리는 중국 인플루언서가 라이브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중국 시장 특유의 독특한 쇼핑 형태로 여겨진 방식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