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인크로스
대홍기획
덴츠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2021.10.14 12:00 | HS Ad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
한국을 품은 K-힙합,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2021.10.13 12:00 | HS Ad
  민중들 사이에서 저절로 생겨나 전해지는 노래, 바로 민요입니다. 특정 작사자나 작곡자 없이 민중 사이에서 구전으로 전해져 내려오는 노래로 노동요에서 비롯되어 전국 각지의 주민들의 삶이 잘 반영된 민요는 그야말로 한국의 전통적인 삶과 문화를 담고 있는 예술입니다. 그런데 이 민중의 소리이자 정서인 민요가 최근 ‘힙’한 변신을 했는데요.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한국 전통 가락과 힙합의 만남으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칼스버그|크로넨버그, 1664초의 여유 캠페인
2021.10.13 12:00 | 펜타브리드
  2021년, 칼스버그 디지털 캠페인 ‘1664초의 여유’를 진행한 펜타브리드!  이번 프로젝트는 크로넨버그 1664블랑과 프렌치라거의 소비자 인식 제고 및 참여를 위해 브랜딩 콜라보레이션과 자체 제작한 플레이리스트 및 ASMR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크로넨버그 1664X유연석의 주말 연석극 [주말 연석극 EP.28] 
스마일게이트 채용관 통합 리뉴얼
2021.10.13 12:00 | 펜타브리드
  펜타브리드가 스마일게이트의 채용관 통합 리뉴얼 구축 파트너로 함께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원자들의 직무에 맞는 채용공고 검색부터 작성 및 진행 상황까지 개인의 채용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효율적인 운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채용담당자의 업무능률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 스마일게이트의 아이덴티티를 활용한 기업문화 홍보 스마일게이트는 다수의 유명 게임 I
희망친구 기아대책 웹 리뉴얼
2021.10.13 12:00 | 펜타브리드
  펜타브리드가 한국기아대책 온라인 플랫폼 구축 파트너로 함께 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Friends of hope’라는 한국기아대책의 슬로건을 중심으로 구축하였으며, 기존 기아대책에서 진행하였던 캠페인, 활동 이미지들을 활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1. 개인화 맞춤형 정보 제공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 참여를 형성할 수 있는 개인화/맞춤화 큐레이션을 제공하였습니다
아이스타일24 스타일24 플랫폼 리뉴얼
2021.10.13 12:00 | 펜타브리드
  아이스타일24’라는 한세실업의 자사 몰 패션 플랫폼의 리뉴얼을 맡아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단순 Front만 바꾸는 것이 아닌 BOS(Back Office System)까지 전면 수정하는 범위로 완전히 새롭게 구축하는 것과 다를 바 없는 프로젝트였습니다. 기존 플랫폼이 오래전에 구축되어 트렌드에 맞지 않는 플랫폼으로 최대한 트렌디한 모습과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달의 수주 소식
2021.10.13 12:00 | 펜타브리드
  이번 달에도 새로운 클라이언트와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미래의 물류를 선도하는 사업동반자, LX판토스가 그 주인공입니다. 펜타브리드와 LX판토스가 함께하는 글로벌 플랫폼 GUI 프로젝트.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LX판토스 글로벌 플랫폼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며 소중히 피워낸 싹, 맺고 피고 지지 않을 크리에이티브 꽃을 기대해주세요.
[기업광고] 10월의 핫프로젝트 - 현대백화점그룹
2021.10.13 12:00 | 펜타브리드
  매월 선정하는 펜타브리드의 핫 프로젝트로 현대백화점그룹의 다국어 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가 선정되었습니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현대백화점그룹. 최근 ESG 경영 강화와 공격적인 인수합병으로 사업 분야를 넓히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내외적으로 과거와 미래를 아우르는 글로벌 웹 사이트로의 개편을 펜타브리드와 함께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광고인 life-log: 공덕동 광고인의 사내 카페 탐방 ? 커피 한 잔을 찾아서
2021.10.13 12:00 | HS Ad
  다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요즘, 다들 어떻게 지내시나요? 예상보다 코로나는 우리네 삶에 밀접하게 붙어 공존해가는 듯합니다. 국가별로 점차 위드코로나가 확산되고 있습니다만,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사람이 많은 식당이나 카페에 여럿 모여있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예전보다 약속 횟수도 줄이고 외부 방문도 자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LG마포빌딩 내에 있는 카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최근 재택이 활성화되고
매체의 작은 역사와 지금의 매체에 대해서
2021.10.12 11:21 | HS Ad
  태초에 말이 있었다. 사람의 입을 당장에 매체라 상상하기엔 어렵겠지만, 전달되어야 하는 메시지는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 것이고, 그 말을 어떤 수단으로 전달해야 하는 것이라면 ‘입’도 하나의 매체로 볼 수 있겠다. 인간은 이런 말의 시대를 대부분 살아왔다고 추측된다. 오직 입이 단일 매체로만 존재했던 건 아주 긴 시대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MZ 세대가 좋아하는 SNS 콘텐츠 A to Z
 제일기획 최지은 프로 (소셜팀)   Q. 다음 중에서 MZ 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고르시오. A. ①K-POP 관련 영상 ②일상 브이로그 ③컨셉 놀이 ④먹방 ⑤쇼핑 라이브 방송 ⑥신제품 리뷰   정답은 전부다. 만약 보기가 100개가 있다면 100개 보기 모두가 정답일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등 SNS 플랫폼에선 기본 기능 외에도 숏폼 영상, 채팅, 음성 서비스 나아가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