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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 Insider] 문화 소식
2022.01.07 05:03 | 광고계동향
 [PLACE]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LCDC SEOUL’ 성수동 오픈 다양한 이야기를 가진 크고 작은 브랜드들의 집합소, ‘LCDC 서울’ 이 12월 3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 500평 규모, 지 상 4개 층인 LCDC 서울은 에스제이그룹이 자동차 정비소와 구두 공장으로 쓰이던 건물을 카페와 전시, 브랜드 공간을 겸한 복합문 화공간으로 개조한 프로젝트이다. 현재 자체
[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2022.01.07 04:02 | 광고계동향
김낙회 회장,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선임 김낙회 한국광고총연합회 회 장이 12월 1일 개최된 아시아광고연맹(AFAA) 정기총회 에서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AFAA는 아시아 광고산업의 발 전과 지원을 목적으로 1978년 창립된 아시아의 대표 광고단 체이다. 이번에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인도의 Srinivasan KSwamy 회장과 함께 연맹을 이끌며 글로벌 시장에서 아시아 광 고의 위상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Commerce] 컨슈머 보이스를 담는 제품개발 전략
2022.01.07 02:47 | 광고계동향
 컨슈머 보이스를 담는 제품개발 전략 라타플랑 ‘미나리 카밍 라인’ 론칭기 자료제공 빅밴드   최근 광고회사들이 업종 특유의 마케팅 감각과 노하우, 트렌드 캐칭 역량을 활용해 새로운 브랜드 를 론칭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 브랜드들은 독특한 콘셉트와 마케팅 전략으로 단번에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빅밴드의 브랜드 론칭은 그 방향이 달랐다. ‘어떻게 포장하고,
[Consumer] 맥락을 읽으면 시장이 보인다
2022.01.07 01:38 | 광고계동향
 맥락을 읽으면 시장이 보인다 Hybrid Veganism: 데이터로 읽는 비거니즘 맥락 글  성지연 팀장 | 대홍기획 전략솔루션 본부 CAT부문  최근에 부쩍 많이 언급되는 말이 있다. ‘비건’이라는 단어인데, 일 반적으로 ‘채식하는 사람’ 정도로 알고 있는 것이 대부분일 것이 다. 그러나 비건이 붙은 제품이나 브랜드, 혹은 비건 라이프를 주 장하는 사회적 흐름을
[Global Creative] 크리스마스의 마법
2022.01.07 01:10 | 광고계동향
 크리스마스의 마법 글  이희정CD | 빅밴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본부 저는 기념일을 잘 챙기는 편이 아닙니다. 더 솔직히 말씀드리면 기념일에 별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이벤트도 그리 좋아하지 않고요. 생일도 365일 중 하루일 뿐인데 태어난 날이라고 축하받으면 쑥스럽기도 하고 마냥 편 하지가 않습니다. 영혼까지 끌어모아 리액션을 해도 보통 사람들의 절반도 안 되는 것 같아요. 좀 건조한 편이 에요. 그렇다고 주변 사람
[Creative Life] “너 내 동료가 돼라!” 사람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2022.01.07 11:22 | 광고계동향
 “너 내 동료가 돼라!” 사람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글  고일진 팀장 | 아이디엇  광고를 하면서 만났던 평생의 반려자와 광고를 재미있게 할 수 있게 만들어 줬던 동아리의 친구들과 예전의 동료 들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번 마지막 에세이에서 는 지금 함께하고 있는 동료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볼 까 합니다.  지금 몸담고 있는 곳은 아이디엇이라는 신생 광고 회사 입니다.
[팡고TV] 국민 CM송 ‘오로나민C’의 주역, 김광성 한컴 ECD
2022.01.07 10:32 | 광고계동향
 광고인이 전하는 진짜 광고 이야기… 브랜드브리프×팡고TV ‘진짜 광끼’ 국민 CM송 ‘오로나민C’의 주역, 김광성 한컴 ECD [3화] 김광성 한컴 ECD 글  김수경 기자 | 브랜드브리프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01.06 05:58 | 광고계동향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Close up] KOSAC 700대 1 경쟁력 뚫고 서강대학교 “구(區)내 식당”팀 대상 수상
2022.01.05 06:00 | 광고계동향
2021 대한민국대학생광고대회(KOSAC)  700대 1 경쟁력 뚫고 서강대학교 “구(區)내 식당”팀 대상 수상 대상 수상팀에 문체부 장관상 수여 및 광고회사 인턴십 기회 제공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스폰서로 참여한 ‘2021 대한민국대학생광고대회(이하 KOSAC)’ 전국대회가 11월 29일 삼성동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삼성전자 비스포크 ‘JOIN THE BESPOKE / COME BESPOKE HOME’
2022.01.05 05:31 | 광고계동향
 <통합 캠페인전략 대상> 비스포크 오너들의 유니크한 라이프스타일  삼성전자 비스포크 ‘JOIN THE BESPOKE / COME BESPOKE HOME’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일기획의 카피라이터 서 가영입니다. 이슬기CD님, 조석현 아트, 정재윤 아트, 박하빈 카피 와 함께 이번 비스포크 통합 캠페인의 제작팀으로 참여했습니다.   수상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벗자
최근 한국 사회의 대표적인 정책 이슈는 다문화 가정이다. 다문화주의, 다문화 정책, 다문화 교육 등 그 관심 분야가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다문화 가정의 시각적 관점(point of view)에 대한 사회적 마찰을 우려하는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