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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데믹에도 봄길처럼 누군가의 길이 되어주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2021.04.23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너무도 낯선 공포에 모두가 두려운 시간이었다. 한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이 생소한 질병은 서로가 서로를 의심하게 만들었고, 누군가는 누군가를 비난하게 만들었다. 그렇게 2020년의 시작과 함께 코로나19는 우리 삶에 들어왔고 우리는 여전히 그 보이지 않는 공포와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는 중이다. 그나마 지금은 그 정체 모를 두려움 또한 일상 생활의 한 부분이 되면서 조금이라도 여유를 가지고 일상을 꾸역꾸역 끌고 나아가고 있는 우리가 참으로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 #5: 소비자와 인공지능(AI)의 상호작용
2020.11.25 12:00 | HS Ad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2016년 다보스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백서를 발표하였다. ‘자동화와 연결성의 극단’이라는 논제로 4차 산업혁명의 의의와 영향을 설명하면서, 그간의 산업혁명 기술과 동력원의 발전으로 인한 자동화(automation)와 연결성(connectivity)의 발전과정을 축약하였다.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 #2: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광고계 변화
2020.05.14 12:00 | HS Ad
코로나19 이후 우리 사회는 많은 경제적?사회적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빠르게 변화하는 광고시장은 어떤 모습을 보이고 있을까요? HS애드는 지난 칼럼에 이어 코로나19 이후 국내외 광고산업의 변화 양상을 들어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제25대 한국광고학회장이자 동국대 광고홍보학과 최영균 교수의 칼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 #1: ‘불확실 시대’의 광고 전략
2020.04.10 12:00 | HS Ad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이럴 때일수록 전문가의 조언은 우리가 더 나은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HS애드는 광고학계 저명한 교수님들로부터 최근 연구 결과와 제언, 국내외 광고산업의 변화 양상을 들어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순서로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이자 한양대 언론정보대 광고홍보학부 광고전공 심성욱 교수의 칼럼을 소개합니다.
어쩌다 '실검'을 캠페인까지 하는 지경에 이르렀을까?
2020.01.08 12:00 | KAA저널
포털의 실검은 처음의 취지와는 달리 언론 환경을 악화시키는 요인의 하나로 작용하고 있는 엄연한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실검은 뉴스 어뷰징의 주요 원인이다. 실검 서비스로 인해 나타나는 언론의 폐해는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다. 그렇지 않은 기자들도 있지만 실검 키워드 활용해 무의식적으로 기사를 쓰는 기자들이 더 많다.
실존적 기업의 정체성 만들기
2020.01.06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업의 정체성은 제품과 서비스,디자인 로고는 물론 미션이나 비전, 직원 채용과 훈련,대표자의 강연,인사와 경영등 모든 곳에 반영된다. 기업문화는 기업의 정체성이 확립되고 나서 그 정체성이 오랜 기간 실현된 끝에 나타나는 결과물이다.
[AD Insight]OTT시대, 방송광고의 과제
2019.12.24 04:04 | 광고계동향
OTT1)시대 가 본격적으로 도래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급격한 성장이 그 시작을 알렸고, 그 대항마로 출범한 국내 토종 OTT ‘웨이브’도 빠르게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 여기에 CJE&M과 JTBC의 연합 OTT ‘Tving’과 막강한 콘텐츠파워를 가진 ‘디즈니플러스’가 내년 1/4분기에 출범할 예정이다. OTT사업자들은 가입자 유치를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쳐 나갈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OTT시장은 빠르게 확대되고 콘텐츠 유통시장도 재편될 것으로 보인다. 
[Media Insight]옥외 광고 공간 콘텐츠 활용의 가능성과 중요성
2019.12.24 12:00 | 광고계동향
최근 광고 매체 시장은 치열한 경쟁과 다소간 정체가 감지되는 어렵고 힘든 불확실성의 상황이다. 그러나 기업의 업종별 마케팅 방향이나 캠페인 매체 선택 패턴들은 이전과 비교해볼 때 확실하게 변화(Transformation)와 혁신(Innovation)이 일어나고 있음이 체감되고 있다.
[Trend]20대들이 열광하는 뉴-트로, "광고도 컴백!"
2019.12.23 12:00 | 광고계동향
20대 초중반의 대학생들이 오버사이즈 재킷과 휠라(FlLA) 브랜드의 신발을 착용하고 ‘○○멘숀’, ‘○○구락부’, ‘경성○○’과 같은 이름의 술집에서 70, 80년도 디자인의 진로 이즈 백을 시키는 모습은 더 이상 낯설지 않다. 매일 눈만 뜨면 새로운 상품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시대에, 태어나기도 전에 유행했던 패션 스타일, 제품, 브랜드, 심지어 추억의 광고들을 직접 찾아보기까지 20대들이 옛날 문화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무엇일까. 
[Media Insight]AI와 모바일 광고, 그 현실은...
2019.10.23 11:51 | 광고계동향
    순다 피차이 구글 CEO가 AI 퍼스트를 주창한 지 3년의 시간이 흐르고 있다. 그동안 AI 기술 경쟁은 치열했고 점점 더 격화되고 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IBM,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들이 AI를 단순히 하나의 신성장 동력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모든 기술과 영역을 뒷받침할 기반 기술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AI 기술은 5G가 상용화 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5G가 상용화되면 지금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최소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진다? 요즘 핫한 ‘메타버스’를 소개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마스크를 벗고 일상을 이어가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2021년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메타버스’인데요. IT 산업뿐 아니라 게임, 엔터, 교육 등 모든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메타버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요즘 핫한 메타버스란 무엇인지, 또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실을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광고人] 자이언트 스텝(GIANTSTEP) 하승봉 대표
1998년부터 시작했으니까 올해로 만 15년째입니다. 처음에는 아무 것도 모르고 시작했죠. 영상편집으로 일을 시작했는데 그 당시 가수 서태지, 신승훈의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언젠가는 나도 그 가수들의 뮤직비디오 작업을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리고 6년차쯤 되었을 때 실제로 같이 일을 했습니다.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롯데면세점 40주년 x Steven Wilson 프로젝트
대홍기획이 창립 40주년을 맞이한 롯데면세점을 위해 영국의 유명 팝아티스트 스티브 윌슨(Steve Wilson)과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Lift-Off’를 컨셉으로 한 일러스트에는 각기 다른 40개의 풍선이 등장한다. 이는 플레이 파티, 밀레니얼, 글로벌 등 롯데면세점의 고유한 이미지를 상징하며, 롯데면세점 40주년을 축하하는 동시에 앞으로 날아오를 열정적인 미래를 표현한다. 일러스트는 40주년 기념 엠블럼과 캘린더, 쇼핑백 등의 컨텐츠로 제작됐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진다? 요즘 핫한 ‘메타버스’를 소개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마스크를 벗고 일상을 이어가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2021년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메타버스’인데요. IT 산업뿐 아니라 게임, 엔터, 교육 등 모든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메타버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요즘 핫한 메타버스란 무엇인지, 또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실을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롯데면세점 40주년 x Steven Wilson 프로젝트
대홍기획이 창립 40주년을 맞이한 롯데면세점을 위해 영국의 유명 팝아티스트 스티브 윌슨(Steve Wilson)과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Lift-Off’를 컨셉으로 한 일러스트에는 각기 다른 40개의 풍선이 등장한다. 이는 플레이 파티, 밀레니얼, 글로벌 등 롯데면세점의 고유한 이미지를 상징하며, 롯데면세점 40주년을 축하하는 동시에 앞으로 날아오를 열정적인 미래를 표현한다. 일러스트는 40주년 기념 엠블럼과 캘린더, 쇼핑백 등의 컨텐츠로 제작됐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진다? 요즘 핫한 ‘메타버스’를 소개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마스크를 벗고 일상을 이어가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2021년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메타버스’인데요. IT 산업뿐 아니라 게임, 엔터, 교육 등 모든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메타버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요즘 핫한 메타버스란 무엇인지, 또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실을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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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40주년 x Steven Wilson 프로젝트
대홍기획이 창립 40주년을 맞이한 롯데면세점을 위해 영국의 유명 팝아티스트 스티브 윌슨(Steve Wilson)과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Lift-Off’를 컨셉으로 한 일러스트에는 각기 다른 40개의 풍선이 등장한다. 이는 플레이 파티, 밀레니얼, 글로벌 등 롯데면세점의 고유한 이미지를 상징하며, 롯데면세점 40주년을 축하하는 동시에 앞으로 날아오를 열정적인 미래를 표현한다. 일러스트는 40주년 기념 엠블럼과 캘린더, 쇼핑백 등의 컨텐츠로 제작됐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진다? 요즘 핫한 ‘메타버스’를 소개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마스크를 벗고 일상을 이어가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2021년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메타버스’인데요. IT 산업뿐 아니라 게임, 엔터, 교육 등 모든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메타버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요즘 핫한 메타버스란 무엇인지, 또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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