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신한금융그룹 ‘가치삽시다 X 희망으로 같이가게’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05.25 12:00 조회 506
 
 
“가치삽시다 X 희망으로 같이가게”
 
첫 차가 다니는 이른 새벽.
 
아직 인적이 드문 시간부터 가게 문을 열고 하루를 시작하는 소상공인들이 있습니다. 가게 간판에는 ‘꿈’, ‘소망’ 등 그들이 이루고자 하는 것들이 가게 이름으로 쓰여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임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밝게 웃으며 자신의 일을 하는 소상공인들. 그들의 굳세고 힘찬 모습에 보는 이들도 덩달아 힘이 나는 듯합니다.
 
최근 신한금융그룹은 제일기획과 함께 이런 우리 이웃들의 모습을 담아낸 따뜻한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힘든 오늘을 이겨내고 있는
우리 곁의 소상공인들
 
 
이번 광고는 힘든 오늘을 이겨내고 있는 우리 곁의 소상공인을 위해 신한금융그룹과 중소벤처기업부가 손을 잡고 진행하는 ‘가치삽시다 X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알리기 위해 제작됐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의 매출 증대를 돕는 동시에 온라인 매장 입점을 통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는데요, 폐업 위기에 놓인 영세 소상공인 50곳을 시범업체로 선정해 온라인 판매를 위한 입점, 홍보, 각종 교육 등 전부분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교육을 마친 소상공인들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중인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마켓 ‘가치삽시다’ 내에 ‘희망으로 같이가게’ 특별전(6월 예정)에 입점해 온라인으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힘든 오늘을 이겨내고 있는 우리 곁의 소상공인들, 그분들의 가게 이름에는 꿈과 소망들이 새겨져 있습니다.”
 
“희망 가득한 그 이름들 모두 변함없이 이어져야 하니까. 우리 함께 힘을 모으고 다같이 앞으로 나이가면 함께 웃는 내일을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광고 영상에는 실제 가게 간판에 적힌 소상공인들의 희망의 단어들과 신한금융그룹이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함께 담아내며 이번 프로젝트의 의미를 잔잔하게 전합니다.
 
 
소상공인 여러분의 희망이
더 밝게 빛날 수 있도록
 
 
또한, 이번 프로젝트에 선정된 업체가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는 모든 과정은 영상 콘텐츠로 제작되며, 신한금융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시범업체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이 콘텐츠를 통해 온라인 판로 확대에 관심 있는 모든 소상공인 분들이 보다 쉽게 온라인 마켓 진출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 받을 수 있게 하며,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가치삽시다’ 사이트에 언제든지 개별 신청을 통해 입점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과 중소벤처기업부의 협업을 통해 단발적으로 끝나는 캠페인이 아니라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밑거름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신한금융그룹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 사태로 입은 상처를 회복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신한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에는 이번 광고를 통해 프로젝트를 접한 이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습니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영상이네요. 따뜻한 광고 감사합니다!”, “신한이 이런 것까지 하는 줄 몰랐네요! 훈훈합니다” “힘든 시기지만 따뜻함이 느껴집니다. 소상공인 화이팅, 신한 파이팅”
 
이번 프로젝트의 좋은 취지에 공감하신다면, 6월 중 열리는 온라인 마켓 ‘가치삽시다’ 특별전에 방문해서 우리 곁의 소상공인들을 함께 응원하는 건 어떨까요.
 
가치삽시다 ·  마케팅 ·  소상공인 ·  솔루션 ·  신한 ·  신한금융그룹 ·  아이디어 ·  온라인 매장 ·  자영업자 ·  제일기획 ·  중소벤처기업부 ·  캠페인 ·  크리에이티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0년, HS애드가 가장 돋보였다! 2020년 ‘올해의 광고회사’ 선정
‘Agency of the Year’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대표이사 : 정성수)가 서울영상광고제에서 2020년 가장 뛰어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 광고회사에 수여하는 2020년 ‘올해의 광고회사’(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습니다.
[Interview] 돌고래유괴단 신우석 감독/대표
캐논, 유니클로, 배스킨라빈스, 옥션, 슈퍼셀… 만드는 광고마다 대박을 쳤다. 이들이 만든 영상은 단순한 광고가 아니라 한편의 반전 드라마, 블랙코미디, 블록버스터급 영화라고 불려도 무방할 정도로 탄탄한 스토리와 이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섬세한 장치들이 영상 속에 디테일하게 표현돼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이들이 만든 광고를 일부러 찾아보고, 공유하면서 즐긴다. 26살에 친구들끼리 영화를 찍겠다고 호기롭게 시작했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았고, 오로지 돈을 벌기 위해 광고에 뛰어들었다. 반년에 한 편, 일년에 한 편을 제작할 때도 있었다고 고백할 정도로 현실은 냉혹했고, 빚은 늘어만 갔다. 더 이상 돈을 빌릴 곳이 없을 정도로 한계에 다다랐을 때, 잭팟이 터졌다. 축구선수 출신 안정환과 최현석 셰프를 모델로 한 캐논 바이럴 광고 영상이었다. 그렇게 그들에게 은인(?)이 된 광고를 시작으로 제작 의뢰가 물밀듯 밀려 들어왔고 현재는 명실상부한 광고제작사로 자리매김했다. 이제는 본인을 ‘광고감독’이라고 당당하게 소개한다는 바이럴 영상의 최강자 돌고래유괴단 대표 신우석 감독을 만났다. 신 감독과의 허심탄회한 일문일답 시간을 가졌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과도기에 선 온·오프라인 플랫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 마케팅, 홈루덴스족(Homeludens), 집콕템 등 다양한 수식어들이 일상을 변화시켰으며 이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Global Creative] 2020년 슈퍼볼 광고로 시대읽기
지난 2월 2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렸던 제54회 슈퍼볼. 매년 NFL의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경기이자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벤트로 손꼽히는 슈퍼볼은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각 쿼터 사이 진행되는 광고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Brand Marketing] 65세 '미원'의 청춘 도전기
얼마전 ‘유퀴즈온더블럭’이라는 TV 프로그램에서 ‘세대 특집’으로 토크를 풀어간 적이 있었죠. Z세대, Y세대, X세대, 386세대로 이어지다 ‘산업화세대’를 이야기할 때 세트장을 유심히 보셨다면, 뒷벽 공중전화 박스에 붙어있던 ‘미원’ 로고를 발견하신 분이 계실 겁니다.
2020년, HS애드가 가장 돋보였다! 2020년 ‘올해의 광고회사’ 선정
‘Agency of the Year’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대표이사 : 정성수)가 서울영상광고제에서 2020년 가장 뛰어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 광고회사에 수여하는 2020년 ‘올해의 광고회사’(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습니다.
과도기에 선 온·오프라인 플랫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 마케팅, 홈루덴스족(Homeludens), 집콕템 등 다양한 수식어들이 일상을 변화시켰으며 이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Global Creative] 2020년 슈퍼볼 광고로 시대읽기
지난 2월 2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렸던 제54회 슈퍼볼. 매년 NFL의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경기이자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벤트로 손꼽히는 슈퍼볼은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각 쿼터 사이 진행되는 광고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Brand Marketing] 65세 '미원'의 청춘 도전기
얼마전 ‘유퀴즈온더블럭’이라는 TV 프로그램에서 ‘세대 특집’으로 토크를 풀어간 적이 있었죠. Z세대, Y세대, X세대, 386세대로 이어지다 ‘산업화세대’를 이야기할 때 세트장을 유심히 보셨다면, 뒷벽 공중전화 박스에 붙어있던 ‘미원’ 로고를 발견하신 분이 계실 겁니다.
2020년, HS애드가 가장 돋보였다! 2020년 ‘올해의 광고회사’ 선정
‘Agency of the Year’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대표이사 : 정성수)가 서울영상광고제에서 2020년 가장 뛰어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 광고회사에 수여하는 2020년 ‘올해의 광고회사’(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습니다.
과도기에 선 온·오프라인 플랫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 마케팅, 홈루덴스족(Homeludens), 집콕템 등 다양한 수식어들이 일상을 변화시켰으며 이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Global Creative] 2020년 슈퍼볼 광고로 시대읽기
지난 2월 2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렸던 제54회 슈퍼볼. 매년 NFL의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경기이자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벤트로 손꼽히는 슈퍼볼은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각 쿼터 사이 진행되는 광고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Brand Marketing] 65세 '미원'의 청춘 도전기
얼마전 ‘유퀴즈온더블럭’이라는 TV 프로그램에서 ‘세대 특집’으로 토크를 풀어간 적이 있었죠. Z세대, Y세대, X세대, 386세대로 이어지다 ‘산업화세대’를 이야기할 때 세트장을 유심히 보셨다면, 뒷벽 공중전화 박스에 붙어있던 ‘미원’ 로고를 발견하신 분이 계실 겁니다.
2020년, HS애드가 가장 돋보였다! 2020년 ‘올해의 광고회사’ 선정
‘Agency of the Year’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대표이사 : 정성수)가 서울영상광고제에서 2020년 가장 뛰어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 광고회사에 수여하는 2020년 ‘올해의 광고회사’(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습니다.
WhatsApp : Family Diary
ekdmsekdms1111
Angry Orchard : Sw**t
ekdmsekdms1111
IKEA : Fortune Favours the Frugal
ekdmsekdms1111
Waggel : Psycho
ekdmsekdms1111
Jif : Gladiator School School
ekdmsekdms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