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카드] CF 속 이미연, 카리스마 내공 펼쳐
기사입력 2005.06.01 01:33 조회 4400

 



‘최고의 리딩카드사’ 자신감 표현한 LG카드 CF On-Air

LG카드 새 모델 이미연, ‘당당하고 카리스마 있는 커리어우먼’으로 완벽한 변신,
상대방을 압도하는 프로의 모습 선보여…


5월 1일, LG카드가 ‘자신 있는 사람들이 쓰는 카드’의 컨셉으로 2005년 광고캠페인을 온-에어 한다. LG카드는 올해 ‘더 강한 리딩카드사’를 표방하며, 당당하고 카리스마 있는 최고의 카드사로서의 자신감을 새 광고캠페인을 통해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광고부터 이미연이 LG카드의 새 모델로 선정되어 1년간 전속으로 활동한다.

이번 LG카드 CF는 커리어우먼 이미연이 당당하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프리젠테이션하는 장면을 카메라에 담았다. 세련된 여성미의 대명사였던 이미연이 선보이는 ‘여성 카리스마’의 색다른 매력을 접하는 것도 LG카드 CF를 보는 또 다른 재미다.

광고 속 이미연은 패션 머천다이저로서 올해의 Fabric 패션 트렌드에 대해 외국바이어를 상대로 공격적인 프리젠테이션을 펼친다. 냉랭한 분위기의 바이어 사무실에 들어선 이미연, 그녀를 바라보는 CEO의 차가운 시선...그녀는 이러한 분위기에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감에 찬 모습으로 프리젠테이션을 시작한다. 그녀가 설명할 Fabric이 천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면서, 처음부터 모두의 시선을 강하게 사로잡는다. 제품에 대한 자신감, 그녀의 당당한 눈빛과 몸짓,프리젠테이션을 열정적으로 이끌어가는‘그녀만의 카리스마’에 바이어는 결국 압도되고 만다.최고인 그녀에겐 최고만의 힘, LG카드가 있기 때문이다. 드디어 계약을 성사시킨 이미연, 프리젠테이션한 fabric으로 만들어진 넥타이를 바이어에게 선물하며, LG카드로 결제하는 당당한 모습, 그녀의 자신감이 느껴지는 장면으로 CF는 마무리된다. 이미연은 ‘그녀만의 카리스마’로 결코 만만치 않은 바이어를 설득해내는 당당한 커리어우먼의 역할을 깔끔하게 소화했다. 헤비메탈 풍의 빠른 비트감 있는 BGM(곡명: Bombshell/ 가수: Powerman5000)은 이미연의 카리스마 있는 프리젠테이션과 어우러지면서, 보는 사람도 어느새 도전적인 분위기에 빠져들게 만든다.

LG카드는 이번 광고캠페인을 통해 ‘최고로서의 자신감을 가진 사람들이 쓰는 카드’가 바로 LG카드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미연의 자신감 있는 모습을 통해 고객들이 LG카드를 사용하면서 ‘Pride’를 가질 수 있도록 사용자 이미지를 만들어가려는 의도이다.

* 스토리


 

LG카드 새 모델 이미연

LG카드 광고담당은 모델 선정 배경에 대해 “이미연씨의 카리스마 있는 연기력과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가 ‘최고의 리딩카드사’로서의 LG카드 이미지를 잘 전달할 수 있을 거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미연은 기존 CF속에서 주로 여성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LG카드 CF에서는 카리스마 있고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LG카드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모델의 이러한 이미지가 고객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가, LG카드의 새로운 이미지를 강하게 전달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획의도

LG카드는 전속모델인 이미연을 최고의 리더로 표현함으로써, LG카드의 모토인 ‘Active & Leading’의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LG카드를 ‘자신감있고, 당당하며, 카리스마 있는, 최고의 고객들이 쓰는 최고의 카드’로 나타냄으로써 ‘최고의 리딩카드사’로서의 LG카드 위상을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다. LG카드의 이러한 자신감은 작년 9월 이후 지금까지 매월 연속 흑자 시현을 통한 수익성 및 자산건전성 대폭 개선, 고객감동을 위한 지속적인 상품/서비스 제공 등에서 발로한 것이라 볼 수 있다. LG카드 한 관계자는 고객들이 LG카드에 대한 자부심과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동시에 본격적인 광고활동을 통해 이러한 기업의지를 전달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촬영뒷얘기

<프리젠테이션>편은 파주 출판단지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커리어우먼으로 변신할 이미연의 모습에, 스태프들 뿐 아니라 이미연 자신도 촬영 시작 전부터 기대와 흥분으로 가득 차 있었다. 한 갈래로 묶어 시원하면서도 자신감에 찬 인상을 주는 헤어, 블랙바지 정장에 넥타이 코디로 세련되면서 활동적인 느낌을 주는 의상… <프리젠테이션>편을 위한 당당한 커리어우먼으로서의 이미연은 완벽한 프로의 모습 그 자체였다.
 

촬영 중 모두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15미터가 넘는 높이에서 컬러풀한 Fabric이 아래로 펼쳐지는 장면. 강렬한 헤비메탈 음악과 함께 천장에서 fabric이 펼쳐지면서 프리젠테이션의 시작을 알리는 컷이었다. 기관총 쏘듯 카메라를 흔드는 기법이 이미연의 강한 눈빛과 에너지 넘치는 액션을 임팩트 있게 잡아내기 위해 사용되었다.
 

Fabric이 아래로 펼쳐지는 이 한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조감독이 소형승강기를 타고 15미터 이상의 아찔한 높이까지 올라갔다가, 승강기가 고장 나는 바람에 20여분간을 공포에 떠는 경험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누구보다 공포에 떨었던 사람은 외국인 CEO역을 맡은 ‘프랭크 K’라는 모델이었다. 해외 빅모델들과 함께 일본, 동남아 지역에서 많은 촬영 경험이 있었던 그는 이미연의 자신감과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에 완전히 압도당했다. 이미연이 그의 책상을 ‘탁’치는 장면을 촬영 할 때는, 그가 이미연의 액션에 자신도 모르게 흠칫 놀라 몇 번씩 NG를 냈고, ‘이처럼 강한 카리스마는 처음’이라고. 촬영 후에 광고담당자에게 살짝 고백했다는 후문이다. 자정이 넘어서는 촬영에도 이미연은 지칠 줄 모르는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연기로 CF컨셉을 완벽하게 소화해내어, 광고스텝들 사이에 ‘역시 LG카드라는 Leading 카드사의 자신감과 최고의 이미지를 대표할 만한 프로다운 프로’라는 칭송이 자자했다고.


 

▒ 문의 : 코래드 경영기획팀 허지연 (☎ 2193-8053)
[
광고정보센터 ⓒ 2006 http://www.adic.co.kr ]

LG카드 ·  이미연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AD Insight 1] COVID-19, MZ 세대가 결합하며 더욱 중요해진 디지털 마케팅
X세대부터 우리는 젊은 세대가 출현할 때 마다 그 세대를 분석하고 이해하고자 노력해왔다. 그러나 지금 전 세계는 이전의 새로운 세대 출현 때와는 다른 충격과 디지털 쇼크를 겪고 있다.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Consumer Insight] 코로나 이후, 언택트가 가져올 변화
2020년 봄을 잃어버렸다. 2월 말에 시작된 재택근무는 두 달 가까이 지속되었고,다시 출근을 하면서도 생활의 거리두기는 계속되고 있기에 코로나19 이전의 일상과는 거리가 있는 생활을 하고 있다. 가장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되는 시간이다. 코로나 이후의 시대는 이전과 다른 Next Normal의 시대로 이야기하는데 일상과 근무 환경,그리고 사람들의 인식도 바뀌는 전환점이 되고 있다. Untact로 인해서 오히려 누구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AD Insight 2] OTT서비스 대전(大戰), 광고의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PPL 전략
세상을 뒤흔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없었다고 해도, 2020년 미디어 업계의 화두는 ‘OTT서비스’였을 것이다.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제작 사/방송사, 디지털 동영상 회선과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통신사, Youtube/Netflix로 대표되는 글로벌 OTT서비스까지, 다양한 주체들이 수직적-수평적인 연합을 구성하여 방송의 미래라고 여겨지는 OTT 사업 의 주도권을 획득하기 위한 전쟁에 뛰어들고 있다.
[AD Insight] 디지털 시대의 TV광고효과
올 초 발표된 2018년 국내 총 광고비 집계에 따르면, 디지털 광고비가 4.3조 원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방송 광고비(지상파+케이블/종편 등)를 추월했다. 업계에서는 디지털의 매년 이어지고 있는 최고액 경신과 계속되는 두 자릿수 성장률에 주목하며 방송광고비는 유지임에도 불구하고 (17년 3.95조 vs 18년 3.96조 - 정확히 하자면 0.2% 성장) 하락세로 체감하고 있다. 또한 일차적으로 보여지는 수치가 이렇다 보니, 많은 광고캠페인 담당자들은 디지털 중심의 트렌드에 뒤처질까 봐 노심초사 조급하게 미디어 환경을 보고 있다. 이와 맞물려 방송광고의 영향력은 실제보다 과소평가되면서 미디어 시장에서 ‘보이지 않는 고릴라(The Invisible Gorilla)*’로 가속화 되고 있는 듯 하다.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AD Insight 2] OTT서비스 대전(大戰), 광고의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PPL 전략
세상을 뒤흔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없었다고 해도, 2020년 미디어 업계의 화두는 ‘OTT서비스’였을 것이다.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제작 사/방송사, 디지털 동영상 회선과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통신사, Youtube/Netflix로 대표되는 글로벌 OTT서비스까지, 다양한 주체들이 수직적-수평적인 연합을 구성하여 방송의 미래라고 여겨지는 OTT 사업 의 주도권을 획득하기 위한 전쟁에 뛰어들고 있다.
[AD Insight] 디지털 시대의 TV광고효과
올 초 발표된 2018년 국내 총 광고비 집계에 따르면, 디지털 광고비가 4.3조 원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방송 광고비(지상파+케이블/종편 등)를 추월했다. 업계에서는 디지털의 매년 이어지고 있는 최고액 경신과 계속되는 두 자릿수 성장률에 주목하며 방송광고비는 유지임에도 불구하고 (17년 3.95조 vs 18년 3.96조 - 정확히 하자면 0.2% 성장) 하락세로 체감하고 있다. 또한 일차적으로 보여지는 수치가 이렇다 보니, 많은 광고캠페인 담당자들은 디지털 중심의 트렌드에 뒤처질까 봐 노심초사 조급하게 미디어 환경을 보고 있다. 이와 맞물려 방송광고의 영향력은 실제보다 과소평가되면서 미디어 시장에서 ‘보이지 않는 고릴라(The Invisible Gorilla)*’로 가속화 되고 있는 듯 하다.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AD Insight 2] OTT서비스 대전(大戰), 광고의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PPL 전략
세상을 뒤흔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없었다고 해도, 2020년 미디어 업계의 화두는 ‘OTT서비스’였을 것이다.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제작 사/방송사, 디지털 동영상 회선과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통신사, Youtube/Netflix로 대표되는 글로벌 OTT서비스까지, 다양한 주체들이 수직적-수평적인 연합을 구성하여 방송의 미래라고 여겨지는 OTT 사업 의 주도권을 획득하기 위한 전쟁에 뛰어들고 있다.
[AD Insight] 디지털 시대의 TV광고효과
올 초 발표된 2018년 국내 총 광고비 집계에 따르면, 디지털 광고비가 4.3조 원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방송 광고비(지상파+케이블/종편 등)를 추월했다. 업계에서는 디지털의 매년 이어지고 있는 최고액 경신과 계속되는 두 자릿수 성장률에 주목하며 방송광고비는 유지임에도 불구하고 (17년 3.95조 vs 18년 3.96조 - 정확히 하자면 0.2% 성장) 하락세로 체감하고 있다. 또한 일차적으로 보여지는 수치가 이렇다 보니, 많은 광고캠페인 담당자들은 디지털 중심의 트렌드에 뒤처질까 봐 노심초사 조급하게 미디어 환경을 보고 있다. 이와 맞물려 방송광고의 영향력은 실제보다 과소평가되면서 미디어 시장에서 ‘보이지 않는 고릴라(The Invisible Gorilla)*’로 가속화 되고 있는 듯 하다.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