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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광고 속 그 음악 #21. 진심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제이슨 므라즈
2019.11.15 03:09 | HS Ad
“Well you done done me~”로 시작되는 경쾌한 노래, 다들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일명 ‘고막 남친’이라는 별명으로도 잘 알려진 ‘제이슨 므라즈’의 대표곡 「I'm Yours」인데요. 그런데 이 곡에 특별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진심이 담긴 음악으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션, 제이슨 므라즈의 음악 스토리를 들여다보겠습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시대의 광고의 변화 2부: 디지털 광고 정보처리 모델
2019.11.13 12:00 | HS Ad
지난 편에서는 데이터가 광고환경에 가져온 중요한 두 가지 개념으로 관련성(Relevance)과 조절 (Control)을 소개했습니다. 이번에는 이 두 가지 개념이 디지털 광고시대의 소비자의 광고 정보처리와 어떻게 관련이 있는지, 기존의 광고 정보처리 모델과 비교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광고회사의 최전방 공격수! HS애드 미디어바잉팀 인터뷰
2019.11.12 11:30 | HS Ad
우리는 TV, 인터넷, 극장 등 많은 곳에서 광고를 만납니다. 사실 이 광고들은 시청자의 눈에 들어오기까지 무척 많은 과정을 거치는데요. 기획팀과 제작팀의 손에서 제작된 광고 소재는 가장 효과적인 타깃과 만나기 위한 미디어 플래닝을 거치고, 미디어바이어를 통해 비로소 우리가 보는 매체에 전달되죠. 우리에게 다소 낯선 '미디어바이어'가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주인공이랍니다. HS애드의 하이브리드 미디어센터에서 다양한 매체의 구매 및 집행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미디어바이어들을 지금 만나보시죠. 
서울숲의 새로운 데이트 명소! 푸르지오 장미 빛 정원에서 인생샷 남기기
2019.11.08 03:03 | HS Ad
장미과 장미속 관목의 꽃인 장미는 ‘꽃들의 여왕’이라 불리며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장미의 계절인 5월이 되면 테마파크를 비롯한 공원에서는 다양한 테마로 장미축제가 열리곤 하죠. 지난 10월부터 친환경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는 서울숲 군마상 부근에 ‘푸르지오 장미 빛 정원 이하, 장미 빛 정원)’을 조성했는데요. 밤에만 피어나는 신비로운 장미가 반짝이는 장미 빛 정원 속에는 어떤 스토리가 숨어있는 걸까요? 반짝이는 장미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 현장을 HS애드 블로그에서 전해드립니다.
현직 광고인과 예비 광고인의 소통 현장!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데이
2019.11.08 10:22 | HS Ad
지난 10월 30일, HS애드 본사에서 예비 광고인을 위한 아주 특별한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현업의 전문가들로부터 광고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데이(HS애드 YOUNG CREATOR’S DAY)’가 개최된 것인데요. HS애드 SNS 채널을 통해 선발된 50여 명의 대학생은 과연 어떤 광고 노하우를 배웠을까요? HS애드 블로그에서 그 뜨거웠던 현장 분위기를 전해드립니다.
디지털 르네상스
2019.11.06 01:57 | HS Ad
인생은 아이러니의 연속입니다. 가장 좋은 상태 혹은 가장 많은 사람이 누리고 인기가 많은 시기에 가장 반대의 것이 출현하죠. 산을 올라 정상에서 절정을 누리는 시기는, 반대로 보면 산을 내려가 땅을 바라봐야 하는 시작과 같습니다. 오르막길 내리막길의 좋고 나쁨이 아니라 어떤 것이든 가장 최고에 이른 절정은 또 다른 것의 시작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종교적인 권위와 문화, 법에 대한 통제와 규율이 절정에 달하고 많은 것이 ‘신적인 것’에 향해 있을 때, 반대로 ‘인간’을 바라보자고 시작된 것이 르네상스인 것처럼.
이제 모두의 콘덴싱이 되었습니다! 경동나비엔 '콘덴싱이 옳았다' 캠페인
2019.11.06 11:31 | HS Ad
'보일러'라는 단어를 들으면 아마 많은 분이 "우리 아빠는 콘덴싱 만들어요~!"라는 광고 속 대사를 연상하실 텐데요. 이처럼 HS애드와 경동나비엔이 함께 만들어 온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광고는 모두의 머릿속에 각인되어 '콘덴싱=경동나비엔'이라는 공식을 완성했습니다. 최근에는 한층 새로워진 광고 캠페인으로 고객들의 시선을 강탈하기도 했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콘덴싱이 옳았다' 캠페인을 담당해 온 통합솔루션 4팀의 이강민 책임에게 캠페인의 히스토리와 최근 온에어된 광고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드립니다.
100년 동안 사랑받는 디자인, 현대 디자인의 시작 ‘바우하우스(Bauhaus)’
2019.10.30 12:00 | HS Ad
여러분은 바우하우스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한 번쯤은 들어봤는데 그게 뭐였지’라고 반문하는 분이 많을 것 같은데요. 독일어로 ‘집을 짓다’라는 의미의 바우하우스는 1919년 설립되어 1933년 나치에 의해 문을 닫기 전까지 짧은 기간이었지만 현대 디자인사를 새롭게 한 독일의 예술 학교로, 단순한 학교가 아니라 이제는 하나의 미술사조로 조명되고 있는 개념입니다.
쓸데없는생각_9
2019.10.29 12:00 | HS Ad
새로운놀이_어부지리의유사어는이부자리. 나체의유사어는니체...작은산도좋고큰산도좋지만산맥일때더아름답지요. ‘봄의소리왈츠’를들으면왜대청소를해야할것같지. 절대로움직이지않아야되는춤은? 멈춤.뒷짐지고걷는인간을보았다.맞다.인간은조류였다. 헌신이지나치면헌신짝이되기쉽다. 살아있어도죽은사람이있고죽었어도살아있는사람이있다.
직장이 사라진다?! 새로운 고용시장, 긱 이코노미
2019.10.29 12:00 | HS Ad
‘일시적인 일’이라는 의미의 ‘긱 이코노미(Gig Economy)’가 세계 고용 시장에 큰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과거 프리랜서와 1인 자영업자를 의미하던 이 단어는 현재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고용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과연 긱 이코노미는 무엇이고 앞으로 우리의 고용시장은 어떻게 변화해 나갈 것인지 HS애드 블로그에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AD Insight]TV광고시장의 새 활로
세븐일레븐을 세계적인 편의점으로 키운 CEO 스즈키 도시후미는 본인 성공의 원동력을 ‘변화를 기회로 바꾸는 습관의 힘’이라고 했다. 그는 단지 변화를 파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안에서 ‘다음’을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법을 실행했을 때 비로소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변화를 읽었는데도, 익숙한 과거의 영광에 갇혀 대응하지 않는다면 도태되는 것이 현실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11월 11일은 '광고의 날'입니다
11월 11일은 너무나도 유명한 과자Day로만 알고 있겠지만, 훨씬 이전인 1973년,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선포된 ‘광고의 날’이다. 올해 ‘광고의 날’은 46회째를 맞이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Media Insight]AI와 모바일 광고, 그 현실은...
    순다 피차이 구글 CEO가 AI 퍼스트를 주창한 지 3년의 시간이 흐르고 있다. 그동안 AI 기술 경쟁은 치열했고 점점 더 격화되고 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IBM,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들이 AI를 단순히 하나의 신성장 동력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모든 기술과 영역을 뒷받침할 기반 기술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AI 기술은 5G가 상용화 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5G가 상용화되면 지금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최소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AD Insight]TV광고시장의 새 활로
세븐일레븐을 세계적인 편의점으로 키운 CEO 스즈키 도시후미는 본인 성공의 원동력을 ‘변화를 기회로 바꾸는 습관의 힘’이라고 했다. 그는 단지 변화를 파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안에서 ‘다음’을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법을 실행했을 때 비로소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변화를 읽었는데도, 익숙한 과거의 영광에 갇혀 대응하지 않는다면 도태되는 것이 현실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Media Insight]AI와 모바일 광고, 그 현실은...
    순다 피차이 구글 CEO가 AI 퍼스트를 주창한 지 3년의 시간이 흐르고 있다. 그동안 AI 기술 경쟁은 치열했고 점점 더 격화되고 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IBM,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들이 AI를 단순히 하나의 신성장 동력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모든 기술과 영역을 뒷받침할 기반 기술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AI 기술은 5G가 상용화 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5G가 상용화되면 지금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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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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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다 피차이 구글 CEO가 AI 퍼스트를 주창한 지 3년의 시간이 흐르고 있다. 그동안 AI 기술 경쟁은 치열했고 점점 더 격화되고 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IBM,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들이 AI를 단순히 하나의 신성장 동력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모든 기술과 영역을 뒷받침할 기반 기술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AI 기술은 5G가 상용화 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5G가 상용화되면 지금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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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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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을 세계적인 편의점으로 키운 CEO 스즈키 도시후미는 본인 성공의 원동력을 ‘변화를 기회로 바꾸는 습관의 힘’이라고 했다. 그는 단지 변화를 파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안에서 ‘다음’을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법을 실행했을 때 비로소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변화를 읽었는데도, 익숙한 과거의 영광에 갇혀 대응하지 않는다면 도태되는 것이 현실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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