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코로나 팬데믹 시대를 시작한 2020년 광고계를 돌아보며 ...
-
2021.01.04 12:00
| 광고계동향
-
벌써 올해 한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덕분(?)에 한 것도 없이 시간만 후딱 지나간듯한 느낌이 듭니다. 올해의 광고계를 휩쓴 키워드를 뽑아 본다고 한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김광석: 언택트(Untact)가 아닐까요?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가장 포괄적으로 대두 되었던 단어이니까요.
-
-
[Interview] 헬로우마이네임이즈 김민석 대표
-
2020.10.28 09:59
| 광고계동향
-
팍팍한 도시의 삶이 지겨운 사람들의 로망 1순위는 한적한 시골이나 바닷가 마을 등에서 한 달 만이라도 유유자적 살아보기가 아닐까 싶다. 얼마 전 모 방송 연예프로그램에서 어느 배우의 제주도에서 사는 모습이 방영되면서, 1년 치 월세를 미리 내는 '제주 연세 살이'가 화제가 됐다.
-
-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
2020.08.27 04:03
| 광고계동향
-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
-
[Interview2] 미디어 기술과 예술의 융합 콘텐츠 선두 주자, design+strict= d'strict
-
2020.08.27 12:00
| 광고계동향
-
도심 속에 파도를 담은 옥외 디스플레이용 퍼블릭미디어아트‘wave’가 대중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파도가 치는 것 같은 생생함과 극적인 연출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퍼블릭미디어아트‘wave’는 국내 디지털 디자인 기업 ‘디스트릭트’에서 자체 투자하여 제작한 콘텐츠로, 지난 16년간 켜켜이 쌓아 온 내공과 노력으로 나온 결과물이다.
-
-
[Interview] 내가 광고회사 힘들다 그랬잖아 페이스북 운영자
-
2020.04.17 04:01
| 광고계동향
-
다들 그렇게 광고회사 힘들다 그랬지만,그럼에도 불구하고 광고인의 삶을 살아가고 버터내는 모든 광고인들에게 희로애락의 분출구 같은 짤과 카피를 공유하며 폭풍 공감을 얻고 있는 곳이 있다. 광고인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접했을 페이스북 “내가 광고회사 힘들다 그랬잖아(이하 내광힘)” 페이지에서 만들어낸 콘텐츠들이 그렇다. 최근에 내광힘의 엑기스만을 뽑아낸 “좋은 패스는 달리는 사람들에게 날아간다”는 제목의 책으로도 발간되어 화제다. 내광힘의 운영자이자 광고업계에서 7년째 카피라이터로 일하고있다는 오하림씨를 서면으로 만났다.
-
-
[Interview] 광고인의 일상 공유하는 브이로그(Vlog) 유튜버
-
2020.04.17 03:36
| 광고계동향
-
영상으로 일상을 공유하는 비디오와블로그의 합성어,‘브이로그(Vlog)’ 채널을 운영하는 광고인이 있어 화제다. ‘우엉’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대흥기획 정우연 아트디렉터가 그 주인공. ‘우엉의 브이로그’는 아이디어 회의부터 경쟁 PT, 광고 촬영장까지 평범한 듯 특별해 보이는 광고인의 일상을 소개하고 있는데,최근에는 현업 광고인들이 답하는 종합광고회사에 대한 Q&A를 진행해 예비광고인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7년차 아트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는 그에 대한궁금증을 담아 서면인터뷰를 진행했다.
-
-
[Interview] 사내에서는 "김광송(Song)"으로 불려! 김광성 한컴 본부장 / ECD
-
2020.02.24 11:00
| 광고계동향
-
이 유명한 ‘오로나민C’ 광고 캠페인을 론칭부터 현재까지 6년째 담당하고 있는 한컴 김광성 본부장은전현무의 댄스 지도는 물론 온에어는 되지 않았지만 모델로 연기에도 참여했으며, 직접 씨엠송을 부르기까지 했다. 이미 사내에서 김광성이란 이름 대
신 ‘김광송’이라 불릴 정도로 다재다능하기로 소문이 난 그를 만났다.
-
-
[Interview]오버맨도 오버맨이 아닌 사람들도 함께 자부심 들 수 있는, 세계 수준의 커뮤니케이션 회사를 만들고 싶다 장승은 오버맨 대표
-
2020.02.24 10:42
| 광고계동향
-
브랜드 캠페인과 세일즈 캠페인을 구분하는 업계의 통념을 깨뜨리고 ‘제대로 된 브랜딩은 반드시 세일즈를 일으킨다’는 신념을 증명하는 ‘브랜디드 퍼포먼스 컴퍼니’로, 전뇌적인 사고로 미디어 경계없이 방법론 제한없이 최적의 솔루션을 찾는 광고회사입니다.
-
-
[Interview]광고의 날 캠페인을 제작한 사람들
-
2019.12.23 12:00
| 광고계동향
-
올해 46회째를 맞이한 ‘광고의 날(11.11)’을 기념하여, 광고인들의 재능기부와 자발적인 참여로 5년 만에 다시 광고의 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광고의 날’은 광고인을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를 지닌 11월 11일이다.
-
-
[Interview]열정적이고 디지털 강세인 한국 광고 시장, 아시아의 롤모델!Wendy Clark DDB Worldwide CEO
-
2019.12.23 12:00
| 광고계동향
-
웬디 클라크(Wendy Clark) DDB 월드와이드 CEO가 한국을 방문했다. 그는 특이하게도 광고회사의 안내원(receptionist)으로 시작하여 글로벌 기업 AT&T 광고 담당 수석 부사장과 코카콜라 스파클링 마케팅 전략 총 책임자, DDB 월드와이드 북아메리카 CEO를 거친 그야말로 광고계 입지적인 인물이다. 본인을 광고주와 광고회사 두 곳의 언어를 하는 ‘Bilingual’이라고 부를 정도로 양쪽에서의 커리어가 탄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