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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나누기로 해
2020.10.26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코로나19가 불러온 비대면 일상.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물론 개인의 봉사활동에도 제약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이런 시기에도 나눔을 생각하는 따뜻한 대홍인이 있습니다. 바로 대홍기획의 봉사 동호회인 <나눗셈>. 즐거운 재능기부를 꿈꾸는 이들이 이번엔 공익 광고 제작에 힘을 보탰다는데요. 그 훈훈한 이야기 함께 들어보세요.
코로나19가 앞당긴 미래
2020.10.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코로나19가 낳은 수많은 현상 중 하나는 집 안팎과 분리수거장에 쌓이는 온갖 박스들. 새벽, 한잠중, 당일 배송과 배달의 흔적에 환경문제에 관심 없던 이들도 한숨을 내쉰다.
뉴노멀 시대의 일하는 법
2020.10.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스마트워크 디렉터인 필자가 10년간 노력한 ‘리모트워크’를 코로나는 한방에 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덕분에 한국을 포함한 많은 기업이 재택근무라는 형태로 리모트워크를 접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리모트워크가 곧 스마트워크와 동의어라고 생각한다.
제30회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2020.10.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올해는 롯데면세점이 창립 40주년 되는 해로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인 재앙으로 인해 최대의 위기를 맞은 해이기도 합니다. 40주년을 기념하는 여러 마케팅 행사와 이벤트 준비를 위해 작년부터 부문별 담당자와 함께 전담 TFT를 만들어 대응했으나, 해외여행 자체가 불가능한 상황으로 급격한 매출 하락이 지속되어 줄줄이 취소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었습니다.
미디어 파사드, 공간을 전환하는 힘
2020.10.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세계 최초의 미디어 파사드는 성서의 이야기가 그려져 중세 유럽 교회를 장식했던 스테인드글라스(Stained glass)가 아니었을까?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의미를 전달하는 ‘미디어’ 그리고 건물 정면 및 거리와 접하는 입면을 말하는 ‘파사드(Facade)’ 관점에서는 맞다.
마음도 비대면으로
2020.10.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입점 브랜드 6천여 개, 하루 거래량 50만 건, 연간거래액 약 3조 원, 놀랄만한 수치는 모바일 속에 있다. 바로 모바일 쿠폰. 2010년, 커피 쿠폰 선물로 시작해 배송상품 판매 본격화로 급성장한 모바일 쿠폰 시장.
방구석 여행안내서
2020.10.16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3년 전 오늘 게시한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인스타그램에 뜬 반가운 알림에 못내 씁쓸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이맘때면 늘 유럽으로 휴가를 갔다. 봄에 휴가를 다 써버리기엔 연말까지 버틸 재간이 없었고, 여름엔 왠지 북적거리는 휴가철이라 피하고 싶었다.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꽂혔다면 쏟아부어>
2020.10.1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2013년, “청춘차렷, 핫식스!”로 영타깃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핫식스 캠페인이 오랜만에 제작됐습니다. 당시 핫식스는 에너지 드링크로써 바쁜 청춘들의 다양한 공감 가치들을 통해 청춘을 대변하고 응원하는 브랜드로 화제가 됐는데요.
팔로인 시대의 진정성
2020.09.2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지난여름, 뒷광고라는 이름의 폭탄이 유튜브에 떨어졌다. 여러 유튜버가 +내돈내산으로 소개한 패션 아이템부터 건강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그것들은 사실 PPL이었다. +'내 돈 주고 내가 산 것'의 줄임말.
컨텐츠를 경험한다는 것은
2020.09.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사람도 브랜드도 컨텐츠가 중요한 시대. 과거에는 마케팅에서 컨텐츠가 보조적인 수단이자 역할이었다면, 최근에는 컨텐츠 자체가 마케팅의 핵심적 역할을 맡아 브랜드는 되레 드러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웹툰, 영화 등 오리지널 컨텐츠 홍보를 위해 또 다른 컨텐츠를 만들기도 합니다.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2019년 디지털 광고비 5조 원 돌파” 제일기획,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전반적인 경기 둔화 속에서도 모바일과 PC를 양축으로 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이 고성장하며 플러스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는데요. 지난해 디지털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15% 성장하며 사상 처음으로 5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4조원을 넘어선 지 1년만의 기록인데요, 전체 광고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8년 37.5%에서 42.2%까지 높아졌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AD Insight 1] COVID-19, MZ 세대가 결합하며 더욱 중요해진 디지털 마케팅
X세대부터 우리는 젊은 세대가 출현할 때 마다 그 세대를 분석하고 이해하고자 노력해왔다. 그러나 지금 전 세계는 이전의 새로운 세대 출현 때와는 다른 충격과 디지털 쇼크를 겪고 있다.
[Interview] 박영응 커뮤니케이션 윌 대표
매년 한국광고대회에서는 광고 산업 발전과 광고문화 창달에 기여한 유공광고인에 대한 정부 포상이 이루어진다. 올해 빛나는 훈장의 주인공은 바로 커뮤니케이션 윌의 수장인 박영응 대표이다. 박 대표는 오페라CM 등 광고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미디어전략 모델 개발 등 광고산업의 전문화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훈장을 받게 되었다. 박 대표가 광고업계에 몸담아 오면서 느낀 소회와 앞으로 광고인으로서 걸어가야 할 행로에 대해 들어보았다.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AD Insight 1] COVID-19, MZ 세대가 결합하며 더욱 중요해진 디지털 마케팅
X세대부터 우리는 젊은 세대가 출현할 때 마다 그 세대를 분석하고 이해하고자 노력해왔다. 그러나 지금 전 세계는 이전의 새로운 세대 출현 때와는 다른 충격과 디지털 쇼크를 겪고 있다.
[creativity] 말리부, 카마로를 배우다
쉐보레가 ‘더 뉴 말리부(THE NEW MALIBU)’를 출시하며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고급스러운 영상미로 공개 이후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 수 100만을 넘어섰는데요. 15초짜리 영상에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스포츠카 ‘카마로(CAMARO)’의 등장. 모르긴 몰라도, 카마로가 더 뉴 말리부를 파헤치는 데 결정적 단서가 될 것 같죠?
실무 맞춤형 광고 타게팅 사례 분석
디지털 광고 시장이 빠르게 퍼포먼스 마케팅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저비용 고효율이며, 이를 위해서는 누구에게 광고를 보여주는지 즉, 광고 타겟팅이 가장 중요합니다.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AD Insight 1] COVID-19, MZ 세대가 결합하며 더욱 중요해진 디지털 마케팅
X세대부터 우리는 젊은 세대가 출현할 때 마다 그 세대를 분석하고 이해하고자 노력해왔다. 그러나 지금 전 세계는 이전의 새로운 세대 출현 때와는 다른 충격과 디지털 쇼크를 겪고 있다.
[creativity] 말리부, 카마로를 배우다
쉐보레가 ‘더 뉴 말리부(THE NEW MALIBU)’를 출시하며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고급스러운 영상미로 공개 이후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 수 100만을 넘어섰는데요. 15초짜리 영상에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스포츠카 ‘카마로(CAMARO)’의 등장. 모르긴 몰라도, 카마로가 더 뉴 말리부를 파헤치는 데 결정적 단서가 될 것 같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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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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