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채식주의자들도 믿고 마시는 착한 비건음료
2019.10.15 12:00 | CHEIL WORLDWIDE
최근 들어 동물성 식재료를 배제하는 비건 라이프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영국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에서 내놓은 <세계 경제 대 전망 2019>에 따르면 2019년은 ‘비건의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해요! 어쩌면 미래의 우리 삶에 비건 라이프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비건 음식들 중 우리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료들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서로의 인생에 힘이 되어주는 서로의 보험, 삼성생명
2019.10.15 12:00 | CHEIL WORLDWIDE
선선해져 가는 가을! 삼성생명이 새로운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다고 해요. ‘당신은 누군가의 OOO’가 반복되는 30초 분량의 옴니버스 식 구성으로 이루어진 영상에서는 삼성생명이 사회를 변화시키는 모습들을 담았다고 하는데요! ‘서로의 보험’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운 이번 캠페인에서는 인생 금융을 통해 고객의 인생&사회를 변화시키는 삼성생명의 존재감! 실체를 드러내고자 하는 목적을 담았다고 해요. 귀엽고 착한 에너지 뿜뿜 하는 캠페인 영상 보고 힐링해볼까요 우리??
남지니에게 소원을 말해봐~!! 삼성자산운용
2019.09.30 12:00 | CHEIL WORLDWIDE
지난 해,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함안댁, 행랑아범 캐릭터를 활용한 광고로 유튜브 조회수 약 748만회를 기록하며 큰 반응을 얻었던 삼성자산운용!! 패러디 맛집이 된 삼성자산운용의 이번 캠페인은 과연 무엇일까요?? 꿀잼 캠페인 영상 먼저 보고 시작할까요~?
쉰여덟 번째 가을
2019.09.30 12:00 | HS Ad
커튼을 젖히고 창문을 연다. 차가운 공기가 기다렸다는 듯이 밀려 들어오며 잠이 덜 깬 눈꺼풀에 일격을 가한다. ‘세월 참 빠르지. 요놈아!’ 시간의 비웃음에 또 한 번 무력해진다. 아침저녁 찬 바람이 분지도 꽤 됐다. 계절을 가장 먼저 감지하는 곳은 코다. 훌쩍 훌쩍, 오른쪽 어깨 근처 풍문혈을 통해 바람 기운이 느껴지기 시작하면 영락없이 콧물이 극성을 부리며 시도 때도 없이 재채기가 시작된다. 지난밤에도 콧물 때문에 전전반측하다 새벽녘에야 잠깐 눈을 붙였다. 농담 삼아 나중에 자연사하게 되면 아마 이 무렵-백로 즈음-이 될 것 같다는 이야기를 종종 한다. 그만큼 언제부턴가 환절기는 힘들다. 이 즈음엔 부고장도 많이 날아온다. 계절의 변화를 몸이 이기지 못한 분들이 많다는 얘기다. 의학적으로 맞는 얘기인지는 모르겠지만, 몸도 여름 몸에서 가을 몸, 겨울 몸으로 리셋해야 하는데, 리셋에 실패하면 다음 계절을 누리기가 어려워지는 것 같다. 나이 들수록 리셋이 점점 늦어지거나 어려워진다.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다. 점화플러그를 몇 번은 돌려야 불이 붙는다. 언젠가는 영영 시동이 걸리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만물의 이치이니 슬퍼할 일도 아니다. 죽음을 슬퍼하는 것은 사실 얼마나 오만한 일인가.(아니면 어리석은 일인가.) 인간은 만물의 영장도 아니고 만물의 일원일 뿐이다. 해도 지고 꽃도 지고 개도 죽고 닭도 죽는데 인간만이 죽음을 한탄할 이유가 어디 있겠는가. 각자들 타고난 본성에 충실할 따름이다. 짚신벌레는 짚신벌레대로 살모사는 살모사대로 그 자체로 합목적적이다.
광고 속 그 음악 #19. 시험 망쳐도 책임 못 짐! 온종일 생각나는 수능 금지곡
2019.09.30 12:00 | HS Ad
아침, 저녁으로 찬 바람이 쌩쌩 부는 걸 보니, 수능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게 사실인가 봅니다. 이런 시기에 미끄럼틀, 미역국과 함께 수험생이 피해야 할 것이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수능 금지곡입니다. ‘샤이니의 <루시퍼>가 머릿속을 맴돌아 시험을 망쳤다’ 등 다양한 수능 금지곡의 폐해가 매년 수험생을 불안하게 하기 때문이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수능 금지곡처럼 중독성 있는 BGM이 깔린 ‘마성의 광고’ 네 편을 소개합니다. 잠깐! 혹시 여기까지 읽은 수험생이 있다면, 어서 즐겨찾기에 이 글을 등록한 후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가전도 내 취향대로 맞춤 디자인하자!
2019.09.27 12:00 | CHEIL WORLDWIDE
단조로운 디자인의 가전 시대는 갔다! 개인의 취향, 가구 주거 공간, 가족의 형태 등이 다양해지면서 가전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이 디자인의 변화! 90년대 가전제품 트렌드는 ‘화이트’! 그래서 아직까지도 백색가전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이후, 메탈 디자인, 플로럴 디자인까지 각 시대를 대표하는 가전제품의 트렌드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2019년, 현재는 어떤 디자인이 유행일까요?
파워풀한 퍼포먼스, 담대한 크기! 강인한 쉐보레 New 모델!! 트래버스&콜로라도
2019.09.27 12:00 | CHEIL WORLDWIDE
핫 뜨거 핫 뜨겁던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하고 청명한 가을 날씨 만끽하는 요즘!! 주말에 설마 집에 콕! 박혀 있는 것은 아니겠죠?? 이런 날씨에는 가족들과 친구들과 또는 연인과 교외로 하이킹, 드라이브 캠핑을 떠나기에 딱 좋은데요!! 아웃도어 라이프를 꿈꾸는 여러분에게 딱 맞는 새로운 자동차가 쉐보레에서 나왔다고 해요. 파워풀한 퍼포먼스&담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새로운 주인공들의 매력 터지는 캠페인 영상! 함께 보실까요??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샐러던트
2019.09.27 12:00 | CHEIL WORLDWIDE
퇴근 후 TV 시청, 음주 등의 반복적인 일상 시간을 보내는 대신 취미생활과 자기계발에 비용과 시간을 들이는 직장인들이 점점 늘고 있는데요. 이렇게 퇴근후 자기계발을 위해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을 ‘샐러리던트(Saladent)라고 하는데요. 샐러던트(Saladent)는 샐러리맨(Salaryman)과 학생을 뜻하는 스튜던트(Student)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신조어로 공부하는 직장인이라는 의미를 뜻합니다. 워라밸 열풍, 52시간 근무제도 시행이 맞물리며 퇴근 후 여가 보내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확고한 직장인 트렌드로 자리 잡은 샐러던트. 끊임없는 자기계발로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하는 하는 선배 샐러던트들의 저녁 시간과 주말을 알차게 보내는 노하우와 트렌드를 제일기획 인포그래픽으로 함께 살펴보아요!
크리에이티브 살리기 프로젝트 [천.하.제.일.광.고.대.회]
2019.09.27 12:00 | CHEIL WORLDWIDE
예비 광고인들의 날 서있는 센스를 기대하며!! 9월, 제 7회 천하제일 광고대회 미션 키워드와 함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한 껏 뽐내셨나요? 2학기 개강을 맞아 ‘캠퍼스’ 키워드, 너도 슬프고 나도 슬픈 바로 그 단어… ‘솔로’ 키워드, 버거킹 통모짜 치즈 와퍼의 캠페인 영상 다들 보셨죠~?? ‘통모짜’ 키워드를 활용한 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뉴스] 삼성, 시청각장애인 소통 앱 ‘삼성 굿 바이브’ 개발
2019.09.24 12:00 | CHEIL WORLDWIDE
삼성전자 서남아 총괄과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시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개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삼성 굿 바이브(‘삼성 굿 바이브’는 모스부호(Morse Code)와 스마트 폰의 햅틱(Haptic: 촉각) 기능을 결합해 간단한 스크린 터치만으로 시청각장애인 간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한 혁신적인 앱으로, 음성 인식/변환 솔루션이 적용돼 비장애인도 음성과 문자로 시청각장애인과 쉽게 대화할 수 있다고 해요.Samsung Good Vibes)’가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농심기획, 김시래 대표이사 선임
  농심기획은 지난 1월 1일 김시래 고문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시래 대표이사는 중앙대학원 광고학 석사 및 호서대학원 정보경영학 박사를 졸업했고, 제일기획 그룹장과 SK플래닛 본부장, 한컴 상무를 지내며, 삼성생명 ‘인생은 길기에’, S-OIL ‘100인의 카레이서’, 해찬들 ‘맛있게 맵다’ 등의 광고로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수상했다. 그 밖에 경기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와 카톨릭관
[Media Insight] 2015 글로벌 온라인 트렌드
글 차정환 작시스코리아 상무     인터넷 세상, 모바일 세상이라고 말한다. TV 대신 인터넷 동영상을 즐기고, 신문 대신 인터넷 뉴스를 본다고 한다. 우리나라야 인터넷 강국이라 하니 그렇다고 쳐도, 과연 다른 나라들도 그럴까? 얼마 전 이것을 확인해 줄 흥미로운 보고서가 발간되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간한 「2015 글로벌 온라인 트렌드 조사보고서」가 바로 것인데, 한국관광공사에서 세계 주요 13개국의 온라인 트렌드를 조사한 것도 흥미롭고, 2
[Special Issue 2] 트렌드 발굴과 마케팅 방향 수립
인류 최고의 발명이라고 할 수 있는 '언어'는 인간이 향유하고 있는 고도의 지적 활동이다. 이러 언어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다양한 형태로 텍스트화되어 기록되고 저장되고 검색된다. 특히 모바일의 확대와 소셜미디어의 확산은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생각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이야기하게 하는 촉매 역할을 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의견과 생각의 기록들을 '빅데이터화'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세븐, 큐피드의 아이스크림케이크 덕에 공주님과 사랑에 빠져
세븐, 큐피드의 아이스크림케이크 덕에 공주님과 사랑에 빠져
[뉴스]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로 장마철 일회용 우산 비닐 줄인다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과 네파(대표이사 이선효)가 업사이클링(up-cycling)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일회용 우산 비닐 커버 사용 줄이기에 나섭니다.
[Media Insight] 2015 글로벌 온라인 트렌드
글 차정환 작시스코리아 상무     인터넷 세상, 모바일 세상이라고 말한다. TV 대신 인터넷 동영상을 즐기고, 신문 대신 인터넷 뉴스를 본다고 한다. 우리나라야 인터넷 강국이라 하니 그렇다고 쳐도, 과연 다른 나라들도 그럴까? 얼마 전 이것을 확인해 줄 흥미로운 보고서가 발간되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간한 「2015 글로벌 온라인 트렌드 조사보고서」가 바로 것인데, 한국관광공사에서 세계 주요 13개국의 온라인 트렌드를 조사한 것도 흥미롭고, 2
[Global Creative 1] 광고, 새로운 옷을 입다
광고주들을 만나다 보면 이런 광고를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눈에 띄는 새롭고 신선한 광고 만들어주세요.” 말은 쉽지만 소비자의 눈에 띄고 회자 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죠. 사실 모든 크리에이터가 가장 치열하게 고민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최근 온라인과 스마트폰 기술의 급성장에 발맞춰 그런 갈증을 해결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을 찾게 되었는데요, 바로 광고에 새로운 기술의 옷을 입히는 방법입니다. 아무리 뻔한
[Close Up 3] 2013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개최
올해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는 지난 8월 1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익광고 공모전을 펼친데 이어, 10월 31일부터 공모전 시상식, 공익광고 국제교류전시회, 다문화 관련 이벤트 등 다채로운 국민 참여 행사를 마련하여 참여의장을 넓혔다. 또한 올해 공익광고제의 테마 ‘다문화, 이해와 소통’을 확산시키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청계천 장통교에 다문화 다리를 조성하는 이벤트가 10월 31일부터
세븐, 큐피드의 아이스크림케이크 덕에 공주님과 사랑에 빠져
세븐, 큐피드의 아이스크림케이크 덕에 공주님과 사랑에 빠져
[뉴스]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로 장마철 일회용 우산 비닐 줄인다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과 네파(대표이사 이선효)가 업사이클링(up-cycling)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일회용 우산 비닐 커버 사용 줄이기에 나섭니다.
[Media Insight] 2015 글로벌 온라인 트렌드
글 차정환 작시스코리아 상무     인터넷 세상, 모바일 세상이라고 말한다. TV 대신 인터넷 동영상을 즐기고, 신문 대신 인터넷 뉴스를 본다고 한다. 우리나라야 인터넷 강국이라 하니 그렇다고 쳐도, 과연 다른 나라들도 그럴까? 얼마 전 이것을 확인해 줄 흥미로운 보고서가 발간되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간한 「2015 글로벌 온라인 트렌드 조사보고서」가 바로 것인데, 한국관광공사에서 세계 주요 13개국의 온라인 트렌드를 조사한 것도 흥미롭고, 2
[Global Creative 1] 광고, 새로운 옷을 입다
광고주들을 만나다 보면 이런 광고를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눈에 띄는 새롭고 신선한 광고 만들어주세요.” 말은 쉽지만 소비자의 눈에 띄고 회자 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죠. 사실 모든 크리에이터가 가장 치열하게 고민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최근 온라인과 스마트폰 기술의 급성장에 발맞춰 그런 갈증을 해결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을 찾게 되었는데요, 바로 광고에 새로운 기술의 옷을 입히는 방법입니다. 아무리 뻔한
[Close Up 3] 2013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개최
올해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는 지난 8월 1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익광고 공모전을 펼친데 이어, 10월 31일부터 공모전 시상식, 공익광고 국제교류전시회, 다문화 관련 이벤트 등 다채로운 국민 참여 행사를 마련하여 참여의장을 넓혔다. 또한 올해 공익광고제의 테마 ‘다문화, 이해와 소통’을 확산시키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청계천 장통교에 다문화 다리를 조성하는 이벤트가 10월 31일부터
세븐, 큐피드의 아이스크림케이크 덕에 공주님과 사랑에 빠져
세븐, 큐피드의 아이스크림케이크 덕에 공주님과 사랑에 빠져
[뉴스]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로 장마철 일회용 우산 비닐 줄인다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과 네파(대표이사 이선효)가 업사이클링(up-cycling)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일회용 우산 비닐 커버 사용 줄이기에 나섭니다.
[Media Insight] 2015 글로벌 온라인 트렌드
글 차정환 작시스코리아 상무     인터넷 세상, 모바일 세상이라고 말한다. TV 대신 인터넷 동영상을 즐기고, 신문 대신 인터넷 뉴스를 본다고 한다. 우리나라야 인터넷 강국이라 하니 그렇다고 쳐도, 과연 다른 나라들도 그럴까? 얼마 전 이것을 확인해 줄 흥미로운 보고서가 발간되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간한 「2015 글로벌 온라인 트렌드 조사보고서」가 바로 것인데, 한국관광공사에서 세계 주요 13개국의 온라인 트렌드를 조사한 것도 흥미롭고, 2
[Global Creative 1] 광고, 새로운 옷을 입다
광고주들을 만나다 보면 이런 광고를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눈에 띄는 새롭고 신선한 광고 만들어주세요.” 말은 쉽지만 소비자의 눈에 띄고 회자 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죠. 사실 모든 크리에이터가 가장 치열하게 고민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최근 온라인과 스마트폰 기술의 급성장에 발맞춰 그런 갈증을 해결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을 찾게 되었는데요, 바로 광고에 새로운 기술의 옷을 입히는 방법입니다. 아무리 뻔한
[Close Up 3] 2013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개최
올해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는 지난 8월 1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익광고 공모전을 펼친데 이어, 10월 31일부터 공모전 시상식, 공익광고 국제교류전시회, 다문화 관련 이벤트 등 다채로운 국민 참여 행사를 마련하여 참여의장을 넓혔다. 또한 올해 공익광고제의 테마 ‘다문화, 이해와 소통’을 확산시키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청계천 장통교에 다문화 다리를 조성하는 이벤트가 10월 31일부터